[데일리투데이 황소정 기자]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가 5월 한 달간 환상적인 디자인 테마파크로 변신한다.
서울디자인재단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어린이, 청년 세대가 모두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봄 프로그램을 DDP 실내외 전역에서 대대적으로 선보인다.
재단은 동화 속 장면을 모티브로 한 대형 구조물과 8m 규모의 해치 애드벌룬을 DDP 야외에 설치해 시민들을 ‘환상의 성’으로 맞이한다.
어울림광장은 ‘환상의 성’을 상징하는 공간이자 시민이 직접 그림 그리는 아트 프로젝트의 메인 공간으로 변신한다. 독일 피규어 완구 브랜드 ‘플레이모빌’과 디자인 체험을 할 수 있는 ‘쑥쑥공작소’, 프랑스 디자인 브랜드 ‘오마이(OMY)’와 함께하는 드로잉월 ‘상상그림터’에서 자유롭게 그림을 그리고 메시지를 남기며 광장을 채울 수 있다.
또한 5월 4일에는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함께 ‘스타워즈 데이 2025’가 개최된다. ‘스타워즈 데이 뮤직나이트’, ‘스타워즈 제다이 트레이닝’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세계에서 가장 사랑받는 대중문화 아이콘 중 하나인 스타워즈를 누구나 만끽할 수 있다.
DDP 공원 팔거리에서는 ▲캐리TV의 ‘장난감 도서관’ ▲포디랜드의 슈퍼포디프레임 대형 전시 ▲가족 참여형 키링 만들기 체험 등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창의 체험 공간이 운영된다.
또한 감각적인 디자인 브랜드들이 참여하는 플리마켓 ‘디자인마켓’과 F&B마켓 ‘푸드 스트리트’가 운영된다, 특히 지구를 위해 ‘풀무원지구식단’과 함께하는 지속가능한 식물성 디저트를 체험할 수 있다.
잔디언덕과 잔디사랑방에서는 ▲종이비행기 페스티벌 ▲글로벌 애니메이션 ‘라바’ 상영 ▲한-스페인 수교 75주년 기념 애니메이션 상영 ▲캐리와 친구들의 싱어롱쇼 ▲디키디키 키즈마켓 등 어린이날 연휴 기간에 가족 단위 관람객이 온종일 머물 수 있는 콘텐츠가 마련된다.
한편, 시민들을 위한 디자인&아트 경험도 DDP 곳곳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나이에 상관없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디자인 클래스’, 특별한 주제가 있는 어린이 눈높이 맞춤형 투어인 ‘DDP 어린이 투어’도 진행된다.
‘DDP 봄축제: 디자인 테마파크’는 24일부터 네이버 예약을 통해 무료로 사전 예약이 가능하다. 사전 예약을 놓치면 행사 기간 내 현장 등록도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DDP 누리집(www.ddp.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차강희 서울디자인재단 대표이사는 “DDP 사계절 축제는 시민 누구나 장벽 없이 참여할 수 있는 디자인 축제”라며, “이번 봄, 환상과 감각이 공존하는 야외 축제와 미디어 전시가 어우러져 DDP를 일상 속 디자인 경험의 공간으로 만들어줄 것”이라고 전했다.
dt2018@daum.net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등록 2025-04-23 17:05: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