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세리 쏭블리쌤의 굿 인플루언싱]
'이것만 준비해도 인스타그램 성공합니다 <1편>'
‘디세리 쏭블리쌤’의 굿 인플루언싱(Good Influencing)'은 ‘디지털 세일즈 리더’ 송영화 선생님의 SNS 활용 노하우와 더불어 ‘애플리케이션(APP)’을 활용한 '온라인 마케팅‘과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을 함께 고민하고 공부합니다.
'쏭블리쌤'의 선한 영향력(굿 인플루언싱, Good Influencing)’을 더한 지금 당신에게 필요한 ‘마케팅’에 대한 배움을 전합니다.
글/ 송영화(디세리 쏭블리쌤)
@ssongvely79
인스타그램을 시작하기 전이라면 아래의 질문들을 한 번쯤은 체크하고 시작해 보시길 바랍니다.
아무런 목적 없이 피드만 업로드 한다면 여러분의 귀한 시간을 헛되게 보낼 수 있습니다.
여행지에 가서 아무것도 모르고 지역에서 정보를 뒤늦게 찾고 헤매는 것보다 여행 전 장소나 계획을 세우고 간다면 더 많은 시간과 노력을 절약 할 수 있듯이, 인스타그램을 시작하면서 어떤 방향으로 어떻게 목표를 잡고 가면 좋을까? 하고 계획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필자인 저도 인스타그램을 시작할 때 이 부분을 짚어주시지 않아서 남들보다 2배 이상의 시간을 쏟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인스타그램의 이론만 학습하시는 것을 절대 지양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자, 그렇다면 이 글을 읽는 순간부터 한번 생각해 보실까요?
1) 자신의 계정의 목적
•인스타그램을 시작하는 이유와 목적을 설정
•인스타그램 대상 그룹을 파악하고, 그룹의 관심사와 성향 체크
•관심사 또는 비즈니스를 2개 이상 진행할 시에는 계정을 분류할 것
•관심사를 고려하여 적절한 콘텐츠를 기획
•소통, 개인적인 기록, 비즈니스 홍보, 리쿠르팅, 판매, 캠페인 등 목적을 생각
2) 어떤 분들과 소통해야 할까요?
[대상 설정]
인스타그램 계정을 만든다면 연령, 성별, 관심사 등 비즈니스 대상을 고려해 게시물을 작성해야 합니다. 어린이 그림책을 판매해야 하는데, 부동산에 관심 있는 분들과 소통한다면 제품 판매로 이어질 수 있을까요? 물론 여차여차 소통하는 분들이 육아맘이라면 이어질수 있지만 크게 신뢰 관계가 형성되지 않는 이상 연결이 쉽지 않습니다.
자신의 비즈니스와 연결된 콘텐츠 확장되는 키워드와 대상을 고려해서 소통하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금융, 보험업에 종사 하고 있다면 재테크, 건강, 돈 등과 관련된 키워드 해시태그를 검색하여 브랜드와 밀접한 대상층과 소통 관계를 정성껏 만들어 보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성별과 연령대, 지역, 관심사, 행동 패턴, 경쟁사 분석
•자신의 계정을 봐야 할 대상 분석
•자신의 브랜드와 파생되는 대상 분석
•예시 1) •검색에 관련하여 자신의 계정이 교육업이라면
뷰티업을 하는 대상 팔로워 검색 (x)
•자신의 계정이 보험업이라면 재테크, 건강, 목돈만들기 등
관심 있는 연결 대상 검색 및 팔로워 (0)
예시 2) 자신이 금융업 또는 보험업에 종사하고 있다면?
# 육아맘 #재테크 #목돈만들기 #적금추천 #종잣돈만들기
#돈공부 #재테크 방법 #자녀경제교육
[ 관계 커뮤니티 + 자사 브랜드 + 지역 등 ] 검색
*다음 편에 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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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등록 2023-08-31 12:59: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