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투데이 이정석 기자] 서울시는 시민이 정원 조성에 직접 참여하여 자긍심을 고취하고 정원 문화를 활성시키고자 ‘제 1회 서울숲 참여정원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1회 서울숲 참여정원 공모전’은 2006년 6월 18일 개원 이후 숲이 울창해지며 그늘 공간이 많아진 서울숲의 특성을 살려, 공모 대상지 2개소를 대상으로 그늘에서도 잘 자라는 식물을 도입한 ‘그늘 정원 조성’을 주제로 개최한다.
공모전은 개인이 아닌 2~5명으로 구성한 팀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팀원 중 1인 이상이 조경, 가드닝 관련분야 종사 및 교육을 이수한 자이거나 관련 학과 재학·휴학 중인 학생 또는 졸업자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다.
공모 내용은 8월 4일부터 서울시 누리집 등에 공고되며, 작품 접수기간은 9월 4일~9월 5일까지 2일간이다.
서울숲 문화예술공원에 위치한 대상지에 창의적이고 자유롭게 그늘정원을 제안할 수 있다. 참가 신청서와 작품은 양식에 따라 작성하여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서 양식과 ‘제1회 서울숲 참여정원 작품 공모전’ 관련 기타 사항은 서울시청 누리집 내 서울소식-공고-고시·공고, 내 손안의 서울, 온국민 소통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심사를 거쳐 선정된 2개 정원은 5년간 존치되며, 그늘 정원의 식재기법을 알리는 정원해설 프로그램 운영장소로 활용된다.
good1985@empas.com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등록 2023-08-07 10:16: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