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세리 쏭블리쌤의 굿 인플루언싱]
3일차) 인스타그램 알고리즘
‘디세리 쏭블리쌤’의 굿 인플루언싱(Good Influencing)'은 ‘디지털 세일즈 리더’ 송영화 선생님의 SNS 활용 노하우와 더불어 ‘애플리케이션(APP)’을 활용한 '온라인 마케팅‘과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을 함께 고민하고 공부합니다.
'쏭블리쌤'의 선한 영향력(굿 인플루언싱, Good Influencing)’을 더한 지금 당신에게 필요한 ‘마케팅’에 대한 배움을 전합니다.
글/ 송영화(디세리 쏭블리쌤)
@ssongvely935
* 3일차) 인스타그램 알고리즘 *
여러분도 알고 계시겠지만 알고리즘을 잘 알고 인스타그램에서 활동하신다면 ‘인싸’가 되는 것은 순식간입니다.
알고리즘의 목표는 인스타그램의 유저에게 얼마나 나의 온라인 매장에 관심을 많이 갖고 반응도를 높여주느냐에 따른 것입니다
그렇다면!
프로페셔널한 피드로 전문성을 보이려고 한다면 정말 좋겠지만 처음부터 무리하지 마시기를, 간단한 것부터 알고 시작해도 노출에 효과적입니다.
인스타그램에서 알고리즘을 없애겠다고는 했지만 아직까지는 유효한 상황이며 인스타그램 심플한 원리로 쉽게 해보실게요.
*모든 팔로워의 게시물이 시간에 맞추어 노출이 되는 것이 아니라 자주 소통하는 팔로워 기준으로 뜬다.
-자주 소통해야 나의 게시물이 상대 인스타그램에 노출이 되며 가장 중요한 소통을 꾸준히 해야 한다.
*글만 올릴 것이 아니라 팔로워들의 계정에 가서 게시 글에 반응을 보여준다.
-좋아요, 댓글,저장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DM도 유도할 수 있는 퀄리티가 있고 프로페셔널한 게시물 업로드는 상대의 소통에 알고리즘으로 상위노출 된다.
*1일 1피드
-유저들이 반응할 수 있는 유저들에게 선택받을 수 있는 양질의 다양한 컨텐츠 업로드.
*인사이트를 분석해서 반응이 있는 콘텐츠가 무엇인지 확인하며 공통된 관심사와 주제의 계정에 노출빈도가 높기 때문에 아무 계정이나 팔로우하지는 않는다. 팔로워를 구입하는 것은 최대한 지양한다.
*컨텐츠, 본인의 계정에 맞는 해시태그를 사용
-인기 탭, 상위 키워드 노출게시물을 타깃으로 한다. 또한 주제에 대한 해시태그를 맨 앞에 작성한다.
*인친들과의 관계성을 유지하여 ‘찐’소통의 관계가 높여질 때
-관계성이 높은 사람들이에게 콘텐츠를 더 많이 노출시킨다. 또한 직접적인 소통이 중요하다
*인스타그램은 최신성을 적극 반영하는 콘텐츠이기 때문에 최신정보를 적극적으로 담아준다. 계정의 콘텐츠는 영상과 사진을 같이 업로드 하는 것이 콘텐츠 도달율이 높다
*가장 핵심은 꾸준한 피드 업로드,소통, 단계적인 지식, 매력 어필, 정보성 글.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등록 2023-05-25 12:25: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