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투데이 황소정 기자] 서울광장, 광화문광장 등 서울의 봄을 세계인의 축제로 물들인 ‘2025 서울스프링페스타’가 7일간 여정을 마치고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올해 축제에는 총 82만 명이 방문, 지난해 대비 135% 넘게 늘었으며 일평균 방문객 수도 2배 이상 증가했다.
서울시는 특히 5명 중 1명이 외국인 관광객인 점에 비춰 올해로 4회째 열린 ‘서울스프링페스타’가 이제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인과 함께하는 글로벌 축제로 한층 성장했음을 확인했다.
축제 기간 서울을 방문한 외래 관광객 수는 총 27.8만 명으로 지난해 같은 시기보다 6.1% 늘었다. 시는 올 초부터 각종 프로모션․이벤트로 ‘서울스프링페스타’를 적극 홍보한 결과, 중국 노동절․일본 골든위크 여행자들의 발길을 서울로 이끄는 데 도움 된 것으로 보고 있다.
앞서 서울시는 지난 2월부터 클룩․아고다 등 12개 글로벌 온라인여행사(OTA)와의 공동 프로모션, 중국(한유망)․베트남(비엣트래블)․대만(콜라투어) 등 해외 핵심 여행사와의 협업 등 공격적인 해외 마케팅을 전개했다.
또 IPX(구 라인프렌즈)와의 협업으로 일본․태국 등 6개국 약 3,450만 명 대상 메신저 홍보 등도 진행했으며, 국내 28개 인바운드 여행사에 연계 관광 상품 개발 및 판매를 지원해 외국인 관광객 방문을 유도했다.
시는 올해 서울스프링페스타는 관람형이 아닌 ‘참여․체험형 축제’로 방향을 전환하고 축제 기간에만 특별히 경험할 수 있는 ‘3 빅쇼’, 도심 공간을 새롭게 구성한 ‘3 테마공간’ 등 다채로운 K-콘텐츠와 프로그램을 선보이면서 국내외 관광객에게 큰 사랑을 받은 것으로 봤다.
구종원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올해 ‘서울스프링페스타’는 세계인을 서울로 초대해 매력적인 문화를 함께 즐기고 나누며 ‘펀시티 서울’을 온몸으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선사했다”며 “앞으로도 세계인에게 봄이면 꼭 한 번 가봐야 하는 글로벌 축제로 기억될 수 있도록 서울의 맛과 멋, 흥을 가득 담은 축제로 성장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dt2018@daum.net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등록 2025-05-16 12:49: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