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조회수:182건)   




[데일리투데이 이정석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서울우유와 손잡고 선보인 ‘서울우유 디저트’ 시리즈가 출시 3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3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대표 제품인 ‘서울우유 우유크림모찌롤’은 100만 개 이상 판매되며 밀리언셀러에 등극했으며 △서울우유 크림도넛 △서울우유 크림카스테라 △서울우유 크림빵 △서울우유 커피크림모찌롤 등 나머지 제품들도 각각 50만 개 규모의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5종의 시리즈는 현재 GS25 냉장디저트빵 카테고리 내 200여 종의 상품 중 매출 Top 1~5위를 모두 석권했으며,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매출 비중은 무려 40%를 넘어섰다.


GS25는 ‘서울우유’만의 고소하고 부드러운 아이덴티티는 유지하면서도 맛, 식감, 패키지 등을 획기적으로 바꾸는 ‘스핀오프(spin-off)’ 콘셉트로 지난 5월 서울우유 디저트를 처음 선보였다.


특히, 서울우유 디저트 출시 직후 디저트 카테고리 내 신규 고객 유입이 가파르게 확대되며 판매량이 급증했다고 GS25는 설명했다.


실제로 GS25가 자사 멤버십 데이터를 기반으로 서울우유 디저트 구매 고객을 분석한 결과, 10명 중 4명이 올해 처음 냉장디저트빵을 구매한 것으로 확인됐다. 누적 판매량을 구매 고객 수로 단순히 환산해 보면, 100만 명 이상의 고객이 서울우유 디저트 시리즈를 통해 ‘편저트’(편의점+디저트) 신규 고객으로 유입된 셈이다.


연령층 등 고객 특성을 살펴보면, MZ세대와 여성 고객이 서울우유 디저트 흥행을 주도한 것으로 확인됐다. 1030 고객의 비중은 전체 매출의 60.1%를 차지했고, 여성 고객의 구매 비중은 남성 고객 비중을 19.2%p 크게 상회한 59.6%를 기록했다.


GS25는 서울우유 디저트 열풍에 힘입어 밀리언셀러로 등극한 ‘서울우유 우유크림모찌롤’과 서울우유 커피크림모찌롤 2종을 대상으로 GS페이로 구매할 경우, 1+1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를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


또한 서울우유 컬래버 제품을 활용한 레시피, 먹방 등 고객 참여형 콘텐츠를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등 SNS 채널에서 선보이며,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고 장기 히트 상품으로 육성하는 데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최원필 GS리테일 카운터FF팀 매니저는 “이번 서울우유 디저트 시리즈는 유통사와 식품사의 성공적인 컬래버 사례로 떠오르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내 대표 브랜드들과의 활발한 컬래버를 추진하는 등 맛과 품질, 화제성을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차별화 디저트를 선보이며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GS25는 빵에 이어 서울우유 아이스크림 3종도 선보이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국산 원유와 생크림을 주원료로 한 ‘우유바’, ‘딸기바’, ‘초코바’는 출시 직후부터 높은 반응을 얻으며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넘어섰다. 이 중 ‘서울우유 우유바’는 국산 원유 함량 62%를 자랑하며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good1985@empas.com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조회수:182건)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ailytoday.co.kr/news/108772
최신 뉴스
  1. 1 [데일리투데이] 인천시, 전국 최초 남북청소년 교류형 축구교실 개설
  2. 2 [데일리투데이] 유정복 인천시장, 계양구 폭우 피해 긴급점검…주민 안전 최우선 복구 지시
  3. 3 [데일리투데이] 전종서, 맥퀸(McQueen) 2025년 가을/겨울 컬렉션과 서울의 밤을 마주하다
  4. 4 [데일리투데이] 서울시, 가뭄으로 제한급수 들어가는 강릉시에 '병물 아리수' 8천 병 보낸다
  5. 5 [데일리투데이] 여름밤 흥겨운 풍류 한마당, ‘2025 호수난장(湖水亂場)’에서 함께 즐겨요
  6. 6 [데일리투데이] 내가 쓰고 버린 물 어디로 갈까?… 궁금한 물 이야기 어린이 해설사가 알려드려요
  7. 7 [데일리투데이] ''자소서 쓰기 더 이상 어렵지 않아요''…‘30일간의 서울일주’ 1기 수료 및 2기 모집
  8. 8 [데일리투데이] 서울시, 단순 소비재를 넘어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하는 '착한 굿즈' 표준을 만들다
  9. 9 [데일리투데이] 서울시, 아파트 단지에 '종이팩 전용수거함' 설치
  10. 10 [데일리투데이] 서울 전통시장에서 미쉐린 셰프와 함께하는 외국인 대상 쿠킹 클래스 열려
  11. 11 [데일리투데이] ‘금쪽같은 내 스타’ 송승헌, 날카로운 촉 발동! ‘웃음+긴장’ 선사한 열연
  12. 12 [데일리투데이] ‘금쪽같은 내 스타’ 장다아, 엄정화 과거 서사 탄탄하게 쌓아 올린 열연
  13. 13 [데일리투데이] 고양시, 테러 대응 ‘2025 을지연습’실제훈련 실시
  14. 14 [데일리투데이] 김동연 “경기도 정책과 수요 국정과제에 반영, 지금이 골든타임”
  15. 15 [데일리투데이] 바다향기수목원에 조성된 무궁화원 만개
  16. 16 [데일리투데이] 경기 기후보험 시행 4개월 만에 2,358건 지급
  17. 17 [데일리투데이] 좋은땅출판사 ‘나마스테 인도’ 출간
  18. 18 [데일리투데이] 기아 ‘The 2026 카니발’ 출시
  19. 19 [데일리투데이] 좋은땅출판사 ‘퇴사 후 목공방 창업, 5년간의 기록’ 출간
  20. 20 [데일리투데이] 삼성전자, 갤럭시 버즈3 FE 공개
데일리투데이 후원 배너2
많이 본 기사-경제
  1. 1 [데일리투데이] 장마철 틈타 몰래 폐수 쏟아냈다…경기도, 무단방류 불법업체 12건 적발
  2. 2 [데일리투데이] 경기도일자리재단, ‘0.5&0.75잡’ 유연한 근로제도 도입 성과 조사
  3. 3 [데일리투데이 건설기획] 올해 7월 CBSI 전월 대비 0.4p 하락한 73.1 기록
  4. 4 [데일리투데이] 비건 빵인데 맛있네… 당 함량 낮춘 건대 ‘쿠림빵’ 인기
  5. 5 [데일리투데이] 경기도, 7월까지 건설현장 임금·대금 체불 접수액의 79% 해소
  6. 6 [데일리투데이] 학교급식 남은 음식물로 멀칭 필름, 식품용 비닐 등 산업·생활용품 만들기로
  7. 7 [데일리투데이] 하림, 신제품 ‘닭발편육’ 2종 출시
  8. 8 [데일리투데이] 경기도,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지원…미국 뉴욕에서 투자유치 행사 개최
  9. 9 [데일리투데이] 경기도, ‘기후테크 컨퍼런스 경진대회’ 참가기업 공모
  10. 10 [데일리투데이] 경기도, 기회소득 예술인 페스티벌 기획전 ‘본업’ 개최
  11. 11 [데일리투데이]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2차 참여자 1만 3천 명 모집
  12. 12 [데일리투데이] 취업, 더는 미루지 마세요! ‘평균 취업률 76%’
  13. 13 [데일리투데이] 삼성전자 ‘무빙스타일 엣지’ 출시
  14. 14 [데일리투데이] 한국레노버, 퀄컴 스냅드래곤 X 탑재 ‘아이디어패드 슬림 3x’ 공식 출시
  15. 15 [데일리투데이] '케이팝 데몬 헌터스'에 등장한 '백호'...서울시 캐릭터 관심 '증가'
  16. 16 [데일리투데이] 8월 1일부터 '청년 노동자 통장' 참여자 3,000명 모집
  17. 17 [데일리투데이] 지역경제에 활력 더한다...부천시, ‘신뉴딜정책 경제활력’ 협약 체결
  18. 18 [데일리투데이] KGM, 7월 9620대 판매… 전년 동월 대비 15.7% 증가
  19. 19 [데일리투데이] '꿀벌이 사라져요'...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양봉농가 전문교육 실시
  20. 20 [데일리투데이] '거래액 24억' 기록...경기도주식회사-롯데마트, '우수 중소기업 기획전’ 개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