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투데이] 글로벌 록 밴드 린킨 파크(LINKIN PARK)가 정규 앨범 [From Zero] 디럭스 에디션을 발매했다.
이번 디럭스 버전은 기존 음원에 신곡 3곡을 추가로 확장한 형태이며, 추가 수록곡은 “Up From The Bottom”, “Unshatter”, “Let You Fade” 이다. 현재 전 세계 주요 음원 플랫폼에서 스트리밍 가능하다.
디럭스 에디션 발매와 공개된 마지막 트랙 “Let You Fade”는 마이크 시노다(Mike Shinoda)와 에밀리 암스트롱(Emily Armstrong)의 조화를 통해 감정적 깊이를 더하고 강렬한 도입부와 섬세한 브릿지가 극명한 대비를 이루며 린킨 파크 특유의 역동적인 사운드 구성을 강조한다.
디럭스 에디션 발표에 앞서 선공개된 “Up From The Bottom”은 미국 록 및 얼터너티브 라디오 차트에서 Top 5에 진입했으며, 현재까지 스포티파이 4,200만 스트리밍, 유튜브 뮤직비디오 2,200만 조회를 기록 중이다.
해당 곡에 대해 해외 매체 리볼버(Revolver)는 “팝 펑크 감성과 피아노, 턴테이블, 808비트를 조화롭게 결합한 곡”이라 평했으며, NME는 “맹렬하고 폭발적인 트랙”이라고 평했다.
한편, ‘프롬 제로(From Zero) 월드 투어’는 아시아 및 중남미 공연을 성황리에 마친 후 현재 미국 투어 중이다. 5월 31일에는 독일 뮌헨 풋볼 아레나에서 열리는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UEFA Champions League)에서 공연할 예정이며, 이후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 파리 스타드 드 프랑스 등 주요 도시 스타디움 투어를 이어갈 예정이다.
마지막 공연은 11월 11일 브라질에서 진행된다.
[From Zero]는 2024년 11월 발매 후 아이하트라디오(iHeartRadio) 뮤직 어워즈에서 ‘올해의 록 앨범’을 수상했다. 수록곡 “The Emptiness Machine”은 빌보드 록 및 얼터너티브 에어플레이 차트에서 15주 연속 1위를 차지했으며, “Heavy Is The Crown” 역시 같은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앨범은 발매 당시 14개국 차트에서 1위, 미국에서는 빌보드 200 차트 2위, 6개 빌보드 부문 차트 1위를 차지했으며, 2024년 한 해 동안 유일하게 연간 스트리밍 20억 회를 넘긴 록 밴드로 기록되었다.
whitescarf@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등록 2025-05-16 11:37: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