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투데이 이정석 기자] 나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NH농협은행과 연계해 지역 내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건강한 식생활을 지원하고, 사회적 지지를 전하기 위한 후원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후원은 성장기 청소년들에게 양질의 급식을 제공함으로써, 신체적‧정서적 안정을 돕고 일상 속 자립 역량을 키우는 데 목적이 있다. 지원물품으로는 우리쌀 간편식 꾸러미와 농협 모바일 상품권이 포함되어 있어, 청소년들이 간편하고 안전하게 식사를 해결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나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사회적 관심과 따뜻한 손길이 필요한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청소년들의 건강과 안녕을 위한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나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종합적인 지원체계를 운영하고 있다. 1대1 멘토링, 스마트교실 등의 학업지원, 직업체험 및 진로탐색 프로그램을 통한 자립지원, 문화체험과 자기계발 활동, 그리고 정서적 안정을 위한 심리상담 및 건강검진 연계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위기 상황에 놓인 청소년을 위한 긴급지원과 지역사회 자원 연계를 통해, 청소년들이 스스로 삶을 설계하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하고 있다.
good1985@empas.com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등록 2025-05-09 16:53: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