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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일리투데이] 역량있는 중진‧신진 디자이너 브랜드가 한 자리에 모인다 - 서울시, '2023 F/W 서울패션위크' 3월 개막
  • 기사등록 2022-12-23 10:3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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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NSUE 엔수에 황은수 디자이너



[데일리투데이 황소현 기자] 아시아를 대표하는 패션산업 현장으로 자리매김한 서울패션위크가 2023년 춘계 패션위크의 일정을 공개하고, 참여할 디자이너 브랜드 총 80여개 모집에 나선다.


서울시는 ‘2023 춘계 서울패션위크’를 2023년 3월 15일부터 19까지 5일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3년 서울패션위크는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와 해외 유수 바이어(구매자)를 연결하는 트레이드쇼, 기업과 디자이너 간 협업을 확대하는 등 케이(K)패션의 해외 진출에 방점을 둔다.


시는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 문화의 영향력이 커지고 있어 ‘아시아 선두 패션위크’로 입지를 다질 수 있는 적기로 판단, 세계 4대 패션위크인 뉴욕, 런던, 밀라노, 파리 패션위크와 연결되는 시기에 개최한다고 전했다.


지난 10월, 3년 만에 100% 현장 패션쇼로 진행된 서울패션위크는 패션쇼의 문턱을 낮춰, 현장에 많은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운영했다. 이러한 참여가 누리소통망(SNS)와 온라인을 통한 콘텐츠 확산으로 이어졌다.


또한, 광화문광장에서 진행된 글로벌 패션브랜드 AMI(아미) 패션쇼, DDP 일대에서 진행된 국내외 구매자를 직접 만나는 수주상담회, 일반 소비자가 디자이너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운영한 큐알가게(QR) 등 ‘패션’을 보고, 즐기는 기회를 서울 전역으로 확대하고, 패션 산업계에 생기를 불어넣었다.



▲ GRAPHISTEMANG그라피스트 만지 김지만 디자이너



2023년 서울패션위크는 ‘우리 디자이너의 해외 진출과 케이(K)패션 판매 극대화’를 위한 패션산업의 비즈니스 플랫폼 기능에 집중한다.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와 해외 유수 바이어(구매자)를 1:1로 연결하는 수주상담회 ‘트레이드쇼’ 등 글로벌 비즈니스의 규모를 확대해 수주효과를 높인다. 이를 위해 2023년에는 글로벌 바이어를 평년과 비교해 2배 이상 초청할 계획이다.


세계적인 경기침체에 선제 대응하기 위해 새로운 패션 비즈니스의 장도 마련된다. 지난 시즌에 이어 다른 산업의 기업과 디자이너 간 콜라보레이션 협업을 고도화하고, 해외 바이어, 기업, 디자이너 간 네트워킹도 지원한다.


서울시는 ‘2023 F/W 서울패션위크’에 함께 할 디자이너 브랜드를 12월 26일부터 1월 11일까지 모집한다. 서울패션위크 누리집에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다.


이번 디자이너 선발은 중진급 디자이너뿐 아니라 신진 디자이너까지 대상을 확대하여 파리 트라노이에 진출할 브랜드를 동시 선발한다. 


3월은 여성복 중심으로 서울패션위크 공동관에 입점할 10개 브랜드를모집하고, 6월은 남성복 중심으로 서울패션위크 공동관에 입점할 5개 브랜드와 연합 패션쇼를 선 뵐 2~3개 브랜드를 선발한다.


다양한 대기업, 중견기업과의 협업을 확대하고자 ‘기업 브랜드 패션쇼’, ‘트레이드쇼 오픈 콜라보레이션’, ‘기업홍보관’에 참여할 기업도 공개 모집한다. 상세 내용은 서울패션위크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dt2018@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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