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투데이 취재부
*본 기사는 '월간 뷰티라이프(Beauty Life)'와의 콘텐츠 교류에 따라 송출 및 게재, 배포가 이루어집니다.
‘건강한 자신감, 그리고 아름다움’을 지향한다’
㈜PNL BIO 존박 회장
지난 2년간 국내외 산업 흐름을 차지한 메인 키워드는 바로 ‘건강’이다. 특히 소비재 산업 군에서는 소비자들의 주요 니즈의 핵심으로 떠오른 이 ‘건강(Health)'에 가장 민감하게 반응하며 지금까지도 이에 집중하고 있는 업계는 당연 ’화장품‘이다.
이에 따라 ‘건강’과 ‘피부’를 접목한 다양한 기능성 화장품 및 뷰티&미용제품 시장이 커지고 있고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가운데, ‘우리 몸 스스로가 건강한 아름다움을 스스로 일궈낼 수 있다’는 브랜드 캐치프레이즈가 눈에 뜨이는 (주)PNL BIO는 이른 바 ‘5무(無)’, ‘무(無)오일’, ‘무(無)화학’, ‘무(無)화학계면활성제’, ‘무(無)향신료’, ‘무(無)방부제’를 지향하며 기능성 스킨케어에 출사표를 던졌다.
㈜PNL BIO 존박 회장은 “품질은 최고로 아울러 식약청에서 승인된 주요 성분들과 자연에서 얻은 안전한 기본 성분들로 구성된 발명특허 제품들을 정직함을 기본으로 제품을 제조생산한다”고 말한다.
PNL BIO(이하 PNL)의 제품 제조생산에 있어서는 ▲‘소비자 스스로가 피부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 ▲‘피부 흡수력에 안전성을 더하는 것’ 등 관련 요소에 초점을 맞추었다.
이에 대해 존 박 회장은 “회사의 대표적인 제품군에 있어서 면역관리 솔루션이 강조된 바다”라고 설명했다.
“▲바이오톡스 앰플 시리즈를 비롯해 ▲엘포인트젤1, ▲바디셀2 등으로 기본적인 전신 관리를 할 수 있다. 또한 두피관리, 등 관리, 복부관리, 다리관리, 발 관리, 관절관리 등 전신을 관리할 수 있도록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피부 통증 등 불편한 부분에 도움을 주는 것에 주목했다. 얼굴관리 솔루션은 ▲넥졸I, ▲넥졸V 등 넥졸 시리즈로 구성했다.”
‘안전하고 좋은 품질’을 담은 제품들을 바탕으로 사의 대표 캐치프레이즈인 ‘건강한 아름다움’으로 세계화를 실현하는 것 또한 향후 사(社)의 목표다. 그 목표에 앞서서 먼저 국내에서, 가장 가까운 곳에서부터 함께 협업을 나아가며 한 걸음씩 더 내딛을 예정이다.
존 박 회장은 “우리 사회가 코로나 펜데믹으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미용업계에 새로운 대안으로 전국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PMC센터 프랜차이즈에 동참하는 것을 제안한다”며, “얼굴, 피부미용은 물론 전신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탁월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PMC센터 프랜차이즈는 우리 동네의 건강과 아름다움의 지킴이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건강과 힐링에 관심이 있다면, 제품을 활용한 테크닉의 결과를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되어 청년세대들에게도 새로운 일자리 및 창업의 기회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PNL BIO의 유통경로는 올해 1월부터 시작된 자회사인 ㈜PMC 전신면역관리센터프랜차이즈를 통해 전국으로 유통되고 있으며, 현재 40여개 매장이 오픈되어 연말까지 200개 매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2023년까지 500여개, 2024년까지 1000개의 PMC 센터를 목표로 전 국민이 누구나 쉽고 편안하게 저희 제품을 체험할 수 있고, T구매가 가능하게 하는 것에 목표를 두고 있다. 뿐만 아니라 어려운 환경에 있는 소외된 분들의 건강을 위해서 피어1004클럽 봉사단을 통해서 지속적인 관심과 봉사와 기부를 진행한다.
이에 대해 존 박 회장은 “㈜PNL BIO는 진정한 나눔을 실천하는 건강한 바이오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다. 앞으로 관심 있게 지켜봐주시기 바란다”며 앞으로 대한 각오를 전했다.
(주)PNL BIO 수상 내역
*2021년 대한민국 우수상품 대상(국회 과학기술정보위원회),
*2021년 대한민국 모범 기업인 대상(국회 기획재정위원회)
*2021년 제10회 아시아 로하스 산업대전 친환경 부문 은상
*2021년 대한민국 베스트 브랜드 어워드 면역증진부문 대상
*2021년 대한민국 문화예술 세계 대상
*2021년 글로벌 소비자 대상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ailytoday.co.kr/news/view.php?idx=77903기사등록 2022-10-16 12:5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