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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윤서의 건강한 Body Line 프로젝트 11] 코어 강화 운동
  • 기사등록 2016-09-13 19:36:08
  • 기사수정 2017-11-30 14:16: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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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코너는 앞으로 12달 동안 누구든 건강하고 섹시한 바디라인을 만들 수 있다는 주제를 가지고 안방에서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각 신체 부위별 예쁜 근육 만들기운동법을 소개한다. 모양 잘 잡힌 근육은 건강미인이 지녀야 할 기본. 여자여, 근육을 멀리하지 말고 가까이 하라. 근육과 친해질수록 당신의 섹시 매력 지수는 더욱 올라갈 테니.

정윤서


피트니스 국가대표 선수

2016 아놀드 클래식 대회 비키니 피트니스 부문 TOP 6

2016 미스터 미즈 코리아 비키니 휘트니스 부문 1

2015 미스터 미즈 코리아 바디 피트니스 2


장소협조: 서문석 헬스 GYM (구로점)



11번째: 건강한 몸의 중심은 곧고 튼튼한 허리



1) 플랭크 자세





바닥에 엎드리고 팔꿈치는 어깨 넓이만큼 벌리고 시선은 정면.





어깨와 팔꿈치가 수직이 되도록 하면서 발꿈치로 하체를 들어 올린다. 이때 허리 복부 힙에 힘을 주면서 몸이 일직선이 되게. 버틸 수 있을 만큼 버티고 처음 자세로 돌아온다. 처음엔 힘들 수 있으나 계속 연습하면 코어에 힘이 생겨 오랜 시간 버틸 수 있을 것이다.




2) 백 익스텐션





바닥에 엎드리고 어깨 넓이로 팔꿈치를 벌리고 땅에 손바닥을 댄다.





손바닥으로 지면을 밀면서 상체를 들어 올릴 수 있을 만큼 들어 올리고 1~2초 멈춘다..그리고 처음 자세로 돌아온다.15~203~5세트.




3) 굿모닝




다리를 골반 넓이만큼 벌리고 양손은 머리 뒤로.





그대로 인사를 하듯이 내려온다. 이때 힙이 많이 빠지지 않게 주의하자. 15~203~5세트.




4) 데드 리프트





다리를 골반 넓이 만큼 벌리고 양손에 덤벨을 잡는다. 등을 살짝 뒤로 접는다는 느낌으로 그대로 내려간다.





내려가면서 무릎을 살짝 굽히고 힙은 올려준다. 최대한 내려갈 수 있을 만큼 내려갔다가 처음 자세로. 15~203~5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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