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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하린의 머슬 요가] ‘잘록하고 튼튼한 허리를 만드는 고강도 머슬 운동법’
  • 기사등록 2021-09-30 18:39: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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맨손으로 머슬과 요가의 탄탄한 콜라보레이션으로 힘찬 건강를 더욱 UP!



[이하린의 머슬 요가: 허리 근육편 ]  ‘잘록하고 튼튼한 허리를 만드는 고강도 머슬 운동법’



날씬하고 튼튼한 허리를 위해 꼭 필요한 머슬 (Muscle): 척추기립근


허리는 척추를 보호하는 우리 몸의 중심입니다. 그 중에서도 허리 근육은 척추를 보호하고 운동 기능을 원활하게 하죠. 허리근육 중 가장 중요한 근육인 척추기립근을 강화하면 자세 교정은 물론 불필요하게 늘어졌던 허리 군살을 잡아주어 허리의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이번 고강도 머슬 운동은 척추기립근을 강화해 날씬하고 튼튼한 허리를 만들어봅시다.



*동작 1



▲ (사진: 데일리투데이 사진부)



동작 1-1) 바닥 위에 어깨 너비만큼 두 다리를 벌리고 양 팔을 가슴팍 바로 옆에 구부려 엎드린다.



▲ (사진: 데일리투데이 사진부)


동작 1-2)  골반부터 허리의 중앙인 척추 기립근에 서서히 힘을 주면서 상체를 일으킨다이때엉덩이와 허리 사이의 요추에서부터 허리 근육을 당겨준다는 느낌으로 천천히 일어난다.




*동작 2



▲ (사진: 데일리투데이 사진부)


동작 2-1) 양 무릎을 어깨너비로 벌리고 양손을 뻗어 바닥을 짚는다이때 등에서 허리골반으로 이어지는 척추 라인에 팽팽하게 당겨준다는 느낌으로 준비 자세를 취한다.



▲ (사진: 데일리투데이 사진부)


동작 2-2)  왼쪽부터 팔과 다리를 앞을 향해 같은 방향으로 뻗어준다이때 무게 중심을 척추기립근 (허리 근육)에 힘을 준다팔과 다리로 허리 근육을 앞뒤로 쭉쭉 펴준다는 느낌으로이어 오른쪽도 함께 움직인다.

 


글/ 이하린


아시아머슬요가협회 대표

K트레이닝위크 이사

서울 역도연맹 이사

머슬마니아 비키니 클래식 선수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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