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조회수:1,530건)   

[심신 테라피] 이유정의 요가 레슨: 영웅 자세 & 다운독 변형



영웅 자세


-방법-


1) 양 다리 사이를 골반너비 세배 정도 넓게 벌려줍니다.


2) 오른 발은 90도로 왼 발은 60도 정도로 돌려서 발바닥으로 바닥을 밀어내며 상체를 오른쪽 정면으로 돌려줍니다.


3) 골반을 정면으로 먼저 정렬하고 그 다음에 두 팔을 천장으로 들어올려 합장을 합니다.


4) 시선은 올라간 손끝을 응시합니다.



▲ (사진: 데일리투데이 사진부 DB)


**효과


*하체 근력강화골반 교정바디 라인을 전체적으로 아름답게 가꾸어 줍니다.


*폐 활량을 좋게 하고 소화기관을 튼튼하게 도와줄 수 있습니다.




*다운독 (고개를 숙인 엎드린 강아지 자세 변형)



-방법-


1) 먼저 다운독 자세로 갑니다기어가는 자세에서 발끝을 당기고 엉덩이를 높게 들어 올립니다.


2) 양손은 어깨너비 넓게 벌리고양 발 사이는 골반너비에서 발끝을 11자로 맞춰줍니다.


3) 복부를 강하게 당기고 고개를 살짝 숙여 발과 발사이 한점을 응시하며 유지합니다.


*변형*


한 발씩 천장으로 들어 올려서 호흡을 유지하고 풀어줍니다.



▲ (사진: 데일리투데이 사진부 DB)



**효과


*전신을 확장시켜주며 어깨를 부드럽게 편안하게 긴장을 풀어줍니다.


*손목과 발목 강화에도 도움이 되면서 전신 근력 향상에 도움을 많이 줍니다.






글) 전문 요가 강사 이유정(flora)

0
기사수정 (조회수:1,530건)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ailytoday.co.kr/news/view.php?idx=49684
후원계좌 배너_십자가 (최종본)
많이 본 기사-Health
  1. 1 [데일리투데이] 피가 세균에 감염되면 발병한다, ‘급성패혈증’
  2. 2 [데일리투데이] 근로복지공단 안산병원, 대구에 코로나19 의료진 지원
  3. 3 [데일리투데이] 경기도민 59%...코로나19로 우울감 느껴
  4. 4 [이유정의 요가 레슨 19교시] '소화를 촉진시키는 고양이 자세'
  5. 5 [김민희의 바른 자세 만들기 14편] '골반'이 예뻐야 생리통과 요통도 막는다
  6. 6 [이상희의 클래식 필라테스] 매트운동의 4번째 동작: ' 롤링 라이크 어 볼 (Rolling Like A ball) '
  7. 7 [이상희의 클래식 필라테스] 매트운동의 1번째 동작: ' 헌드레드 '
  8. 8 [데일리투데이] 아트요가 '상아 요니니', 브리드 코리아 매거진과 콜라보 영상 공개
  9. 9 [정윤서의 리헵 스트레칭] ‘고관절 통증을 극복하는 올바른 리헵 스트레칭’
  10. 10 [김민희의 바른 자세 만들기 28편] '목 경추의 건강'을 위해 잠자는 자세를 바르게!
  11. 11 [정윤서의 리헵 스트레칭] ‘척추 측만증 예방을 위한 재활 스트레칭’
  12. 12 [데일리투데이] 질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수칙 당부
  13. 13 [이상희의 클래식 필라테스] 매트운동의 5번째 동작: ' 싱글 레그 스트레칭 (Single Leg Stretch) '
  14. 14 [정윤서의 리헵 스트레칭] 위기의 골반을 바로 잡아라, '골반 리헵 스트레칭'
  15. 15 [정윤서의 리헵 스트레칭] ‘어깨관절을 위한 재활 스트레칭’
  16. 16 [정윤서의 리헵 스트레칭] ‘일자목-거북목을 위한 재활 스트레칭’
  17. 17 [정윤서의 리헵 스트레칭] ‘허리 디스크 예방을 위한 재활 스트레칭’
  18. 18 [이상희의 클래식 필라테스] 매트운동의 2번째 동작: ' 하프 롤 다운 '
  19. 19 [데일리투데이] 보건당국, ‘국내서 발병한 폐렴...中 우한 폐렴과는 관련 無’
  20. 20 [데일리투데이-헬스] '뚝뚝 소리가 난다'...무릎 통증 등 관절염, 젊을수록 빠른 치료 중요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