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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일리투데이] 삼성전자, ‘비스포크 냉장고 패밀리허브’ 신제품 출시
  • 기사등록 2021-05-03 20:30: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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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일리투데이 강인범 기자] 삼성전자가 ‘패밀리허브’ 기능을 갖춘 비스포크(BESPOKE) 냉장고 신제품을 3일 출시한다.


비스포크 냉장고 패밀리허브는 인공지능(AI)과 사물인터넷(IoT)을 접목해 식자재 관리, 가족 간 커뮤니케이션, 엔터테인먼트, 스마트홈 등의 기능을 수행하는 제품으로 혁신성을 인정받아 2016년 첫선을 보인 이래 6년 연속 CES 혁신상을 받았다.


이 제품은 특히 식품 자동 인식, 맞춤형 식단 추천 등의 기능을 구현하는 ‘푸드 AI’ 기술이 적용돼 식재료를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아 왔다.


비스포크 패밀리허브는 고도화된 식품 자동 인식 기술로 보관 중인 다양한 식재료를 스스로 파악하며, 인식된 식재료는 ‘푸드 리스트’에 추가해 관리할 수 있다.


푸드 리스트의 식재료나 가족 구성원의 음식 취향을 바탕으로 최적의 식단과 레시피를 제안하는 기능의 경우 식재료 선호도에서부터 다이어트, 영양 등 총 7가지로 세분화된 옵션을 선택할 수 있어 한층 진화된 개인 맞춤형 식단을 제공한다. 추천 레시피에서 제공하는 조리 모드나 시간, 온도는 삼성 직화 오븐이나 전자레인지로 곧바로 전송할 수 있고 필요한 식재료는 이마트 몰 앱을 통해 간편하게 온라인으로 주문할 수 있어 하나로 연결되는 주방 경험을 가능케 해 준다.


비스포크 패밀리허브는 모바일 스마트싱스 앱의 ‘스마트싱스 쿠킹(SmartThings Cooking)’ 서비스와 연동해 놓으면 언제 어디서나 패밀리허브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냉장고 내부의 카메라를 활용한 ‘뷰 인사이드(View Inside)’ 기능도 업그레이드됐다. 기존처럼 앱을 클릭하거나 두 손가락으로 쓸어내리는 방식은 물론 꺼진 화면을 두 번 탭 하는 것만으로도 간편하게 냉장고 내부를 확인할 수 있다.


비스포크 패밀리허브 신제품은 원하는 서비스를 더욱더 빠르고 쉽게 찾아 사용할 수 있도록 UX(사용 경험)도 새롭게 디자인됐다.


제품 외부에 있는 스크린에 쿠킹·패밀리·엔터테인먼트·스마트홈 등 4개의 서비스 보드를 구성하고 주요 앱들을 연관 카테고리에 통합 배치했으며, 앱을 실행하지 않고도 바로 사용 가능한 대형 위젯을 추가했다. 각 서비스 보드는 사진이나 메모, 동영상 등을 활용해 자유롭게 꾸밀 수 있고, 사용자가 개인 취향을 반영해 보드를 추가하는 것도 할 수 있다(쿠킹 보드에서는 꾸미기 기능을 사용할 수 없음).


비스포크 패밀리허브는 제품을 사용하지 않을 때 그림이나 사진을 보여줘 공간에 품격을 더하는 ‘커버 스크린’ 기능도 강화됐다. 이번 신제품에는 세계 각국 아티스트들의 고전 미술과 현대 미술 작품 120여 점 이상을 탑재했고, 각 작품에 대한 설명을 음성이나 텍스트로 제공하는 ‘아뜰리에(Atelier)’ 기능을 추가했다.


이번 신제품은 스마트싱스(SmartThings) 서비스와 연동되는 ‘스마트홈’ 기능도 개선됐다.


스마트홈 기능은 △가전제품을 진단, 관리하는 ‘홈케어 매니저’ △공기 질을 통합 관리하고 제어하는 ‘스마트싱스 에어’ △에너지 사용량 모니터링과 절전 가이드를 제공하는 ‘스마트싱스 에너지’ △보안 관리를 위한 ‘스마트싱스 홈 모니터’ 등을 비스포크 패밀리허브 스크린을 통해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2017년 이후 패밀리허브 모델을 구매한 고객들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이번 신제품에 적용된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으며, 5월 중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삼성 비스포크 패밀리허브 신제품은 4도어 프리스탠딩 모델로 출시되며, 용량은 824~854L이다. 취향에 따라 선택 가능한 도어 패널은 총 23가지 색상으로 선보이며 터치스크린이 포함된 패널은 글램 네이비와 글램 화이트, 글램 딥차콜 3가지로 운영된다. 출고가는 용량이나 도어 패널 사양에 따라 359만원에서 542만원이다.




noah9191@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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