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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일리 심신 테라피] 


이유정의 요가 레슨 : 복부 군살 제거에 좋은 자세





*앞으로 숙이는 전굴자세 (파스치모 타나사나)





*방법


양다리를 앞으로 뻗고 엄지발가락 뒤꿈치를 모아 발끝을 당겨옵니다.


양손으로 엄지 발가락을 잡고괄약근을 조입니다.


마시는 숨에 척추를 곧게 세워 내쉬는 숨에 복부부터 상체를 늘려주면서 서서히 내려갑니다다리 뒤쪽이 당긴다는 느낌을 유지하면서 호흡을 유지합니다.



*효과


허리와 다리선을 가늘게 도와주고 소화기능을 좋게합니다요통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장의 연동운동을 증가시켜 변비를 예방하며피로를 풀어줍니다. 뿐만 아니라 집중력과 끈기를 향상시켜줍니다.




*뒤로 젖히는 후굴자세 (우스트라사나 낙타자세)






*방법


양 무릎을 바닥에 대고 어깨너비만큼 벌린 후 양손으로 엉덩이 뒷부분을 받쳐줍니다.


마시면서 골반과 엉덩이를 앞으로 밀어내면서 상체를 뒤로 젖히고 뒤벽을 향해 바라봅니다.


머리에 힘을 완전히 빼고 괄약근을 강하게 조입니다. (양팔꿈치는 최대한 서로 모아줍니다.)



*효과


장기를 최대한 늘여주어 변비를 예방합니다척추의 유연성을 높여주고 허리의 통증을 완화시켜 줍니다. 특히 복부와 엉덩이를 아름답게 만들어 줍니다.




*누워서 골반 들어올리기 (세투반다 아사나 변형)







*방법


누워서 양손을 골반옆 바닥에 두고 두 무릎을 구부립니다.


뒤꿈치를 엉덩이 가까이 가져오셔서 발사이 골반너비 발끝 11자를 확인합니다.


마시는 숨을 꼬리뼈부터 골반을 천장으로 들어올려줍니다(이때 괄약근을 수축하면서 치골을 천장으로 높게 들어올려 주면 됩니다.) 골반을 들어올린 상태에서 한 다리씩 들어올려서 5호흡씩 유지하세요.



*효과


엉덩이 군살제거에 도움되며 힙업 운동에 효과적입니다. 다리의 선을 아름답게 가꿔주며 군살 제거에도 도움 많이 되는 동작입니다.



전문 요가강사 이유정(flora)

www.facebook.com/yujeong1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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