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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하린의 머슬 요가] ‘ 2021년도 신년맞이 머슬요가 운동: 복부 전신근력 동작 ’
  • 기사등록 2021-01-28 13:33: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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맨손으로 머슬과 요가의 탄탄한 콜라보레이션으로 힘찬 건강를 더욱 UP!



[이하린의 머슬 요가] 


 ‘ 2021년도 신년맞이 머슬요가 운동: 복부 전신근력 동작 ’



*의자 플랭크



양손을 의자에 두고 복부와 허리가 일직선 상태로 만든다고 생각하고 복부에 힘을 준다


이때 팔과 어깨는 90도 각도로 유지하려고 노력한다.



▲ ▲ #photoshopfix @photoshop (사진: 이하린 / 데일리투데이 사진부 DB)



*효능)  복부와 허리에 강한 힘이 들어가고 버티고 있는 팔과 가슴에도 근력이 향상되어 전신근력 운동의 효과를 볼수 있다.  30초에서 1분정도 버텨주면 효과가 좋다.



*의자 위에서 복부 중심잡기



의자 끝에 걸터앉아서 두 다리를 들어올리고 종아리가 바닥과 평행정도 되도록 들어준다. 


복부의 힘이 강하게 들어간다.



▲ #photoshopfix @photoshop (사진: 이하린 / 데일리투데이 사진부 DB)



*효능)  양손은 의자 끝을 잡고 허리를 꼿꼿하게 세우려고 노력하면 복부와 허리의 근력을 키우는 것에 효과를 볼 수 있다. 10초에서 20초 정도 3세트 해주면 매우 효과적이다.






글/ 이하린


아시아머슬요가협회 대표

K트레이닝위크 이사

서울 역도연맹 이사

머슬마니아 비키니 클래식 선수


#photoshopfix @photoshop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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