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윤서의 건강한 Body Line 프로젝트 8] 앞 허벅지 근육 단련하기
  • 기사등록 2016-06-12 18:25:06
  • 기사수정 2017-11-30 14:14:19
기사수정 (조회수:2,916건)   

본 코너는 앞으로 12달 동안 누구든 건강하고 섹시한 바디라인을 만들 수 있다는 주제를 가지고 안방에서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각 신체 부위별 예쁜 근육 만들기운동법을 소개한다. 모양 잘 잡힌 근육은 건강미인이 지녀야 할 기본. 여자여, 근육을 멀리하지 말고 가까이 하라. 근육과 친해질수록 당신의 섹시 매력 지수는 더욱 올라갈 테니.


글/ 정윤서 피트니스 선수

2015 미스터 미즈 코리아 바디 피트니스 2


8번째: 섹시한 허벅지, 앞 근육부터 챙기자


각선미에 대한 관심은 사계절 내내 지속된다. 보다 건강하고 섹시한 매력을 입힌 각선미를 원한다면, 허벅지 앞 근육부터 신경 쓰도록 하자. 뒤를 보기 전, 시선이 먼저 머무르는 매끈한 허벅지의 앞태를 위해 오늘도 다 함께 일어서자.



*스쿼트*






양발을 어깨넓이만큼 벌리고 발끝은 15도로 선다. 양팔은 사진처럼 포개거나 쭉 뻗어주거나 머리 뒤로 올려도 된다.






골반을 빼면서 그대로 앉는다. 허벅지가 지면과 평행이 되도록. 이때 무게중심이 살짝 앞발에 실리도록 해야 허벅지 앞쪽에 느낌이 더 온다. 그대로 허벅지에 긴장을 느끼며 일어나면서 처음 자세로.



*레그 익스텐션 (허벅지 앞쪽)





양손은 의자 뒤에 짚고 다리는 모아서 앉는다.





다리를 들어 올려 무릎을 펴서 허벅지 근육을 수축시킨다. 허벅지에 긴장감을 느끼면서 다리를 천천히 내린다.



*런지*(허벅지 앞쪽)





왼쪽 다리를 앞으로 내딛고 오른발을 뒤로 뺀다. 양손으로는 덤벨을 잡는다(맨 몸으로도 가능). 등과 허리는 펴고 무게중심은 왼쪽다리에 조금 더 실리도록 선다.




그대로 앉으면서 허벅지는 지면과 평행이 될 때까지 앉아준다. 왼쪽 앞 허벅지의 긴장을 느끼면서 다시 처음자세로 돌아온다. 반대쪽도 똑같이.



*라잉 이너싸이* (허벅지 안쪽)





바닥에 누워 팔을 그대로 바닥에 대고 양다리를 들어 올리고 벌려준다.





벌린 다리를 천천히 모아주면서 허벅지 안쪽에 긴장감을 느끼도록.












0
기사수정 (조회수:2,916건)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ailytoday.co.kr/news/view.php?idx=4082
디자인문구_List Page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