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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일리투데이 시카고] "고객 우선주의, 제 철학입니다"...뉴에이지 시푸드 미쉘 조 대표
  • 기사등록 2020-10-12 15:06:16
  • 기사수정 2020-10-20 11:18: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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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일리투데이 시카고] 데일리투데이는 '교차로 CHICAGO'와 함께합니다. 해당 기사의 저작권은 '시카고 교차로(교차로 CHICAGO)'에 있으며, 데일리투데이는 이를 준수합니다.



시원하고도 넓디넓은 대양을 닮았다. 겉모습 이야기가 아니다. 그에게서 풍겨오는 아우라, 누구보다 강인한 눈과 확고한 신념을 담은 목소리는 큰 바다의 모습 그 자체였다.


새롭게 수산물유통업에 뛰어든 '뉴에이지 시푸드'의 미쉘 조 대표를 만났다.


"고객의 눈높이에 맞춰 최고의 서비스 최고의 만족을 목표로 비지니스를 시작하게 됐습니다. 첫째도 고객 둘째도 고객,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고객우선주의가 바로 제 비지니스 철학 입니다."


윌링 소재 뉴에이지 시푸드는 오피스 건물과 그보다 다섯배는 더 넓은 직한 냉장, 냉동 창고로 이루어진 웨어 하우스에 위치해 있다. 미쉘 조 대표는 기자를 보자 마자 "고객"이라는 이 단어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또 강조했다.



▲ ( 사진: 시카고 교차로 )



기존 30여년간 시푸드 유통업계에서 세일즈 업무와 유명 시푸드회사 Japanese Division 매니저 직을 두루 거치며 경험을 쌓아온 그 였기에 자신만의 비지니스를 오픈 한 이유가 궁금했다. 조 대표는 이렇게 답했다.


"큰 회사에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자부하며 세일즈를 했지만 어느 순간그 한계점이 눈에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제 때 물건만 제대로 딜리버리 하는 게 전부가 아니었습니다. 고객이 필요한게 무엇인지 그리고 불편한 점은 없는지 살펴야 했는데 그러한 디테일 한 부분이 큰 회사에서는 전혀 제공될 수 없는 서비스 영역이었습니다. "


그랬다. 조 대표를 각성하게 만든 단 한가지, 바로 디테일한 서비스 그리고 그에 따른 고객의 만족도 증가가 세일즈맨이자 매니저였던 그의 한계였던 것.


조 대표는 "항상 손님의 입장에서 먼저 생각했습니다. 거래처 사장님들을 만나며 조금이나마 더 도와드리고 싶고 원활하게 장사를 하실 수 있게 지원해 드리고 싶었는데 현실적으로 회사라는 벽에 부딪혀 고객과의 중간에서 중심을 잡기가 어려웠던 것이 사실"이었다고 전하면서 "이제 제 비지니스를 할 수 있게 되어 그러한 벽을 허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내가 편하고 내 비지니스를 먼저 생각하는 것이 아닌 고객이 편하고 고객의 비지니스가 번성하는 게 먼저고 그것이 성공의 밑거름이 된다고 믿는다"고 힘주어 말했다.


주로 싱싱한 생물 시푸드를 전문적으로 유통하는 뉴에이지 시푸드의 강점 중 하나는 폭넓은 거래처 확보와 이에 따른 싱싱한 생물 해산물을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배송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춘 것이다


타 수산물 유통 업체들이 꺼려하는 참치와 연어를 생물 그대로 들여와 신선한 상태로 바로 배송할 수 있도록 냉장설비 및 유통망 확충 시스템을 확보한 것. 이와 더불어 한국산 도미와 광어는 거의 매일 공항 화물 터미널을 방문해 뉴에이지 시푸드로 입고시킨 뒤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미쉘 조 대표의 또다른 사업 철학 중 하나인 원스탑 쇼핑 센터 구축 역시 이러한 유통망을 확충 했기에 가능한 것.


그는 "관련 업계에 계신 고객분들이 관련 물품을 구하려고 이리저리 발품을 파시고 힘들게 영업 준비를 하시는 모습을 보고 원스탑 쇼핑 시스템을 구축하게 됐다"고 밝히면서, "냉장과 냉동을 비롯 각종 시푸드는 물론 쌀과 간장, 채소 등의 각종 부재료 일채를 '뉴에이지 시푸드'를 통해 주문하시고 직접 업장으로 받아 보실 수 있다. 매주 월요일 부터 토요일까지 고객의 시간에 맞춰 배달 서비스를 해드리고 작은 부분까지 손이 가지 않게 세심히 배려하는 것이 뉴에이지의 비지니스 모델"이라고 강조했다.


▲ ( 사진: 시카고 교차로 )


미쉘 조 대표는 "비지니스의 규모에 상관하지 않고 고객이 필요로 하는 부분이 무엇인지 먼저 찾아 보다 편하고 빠르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규모가 큰 업체들이 세일즈에 초첨을 맞춰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과 달리 우리 회사는 다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만족과 안정 그리고 편안함을 제공하는 것에 초점을 맞춰 고객의 입장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모든 직원들의 목표"라고 거듭 강조했다.


"고객과의 약속을 지키고 우리 회사의 모토인 '고객 우선주의'를 항상 염두에 두고 최고의 신선하고 저렴한 시푸드 유통에 앞장 설 것을 약속합니다.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


남자들도 하기 힘들다는 시푸드 유통업에 당당하게 뛰어든 대양을 닮은 미쉘 조 대표의 커다란 꿈이 이루어지길 응원한다.




글/ 쟈니 리 에디터


위 기사는 "한인시카고" 웹페이지에서도 만나실수 있습니다.


https://haninchicago.com/people_biz/38282/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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