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조회수:211건)   



[데일리투데이 강인범 기자] 주한 투르크메니스탄 대사 무랏 마멧알리예브(Myrat Mammetalyyev)가 22일 충북도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무랏 마멧알리예브 대사가 충북도의 의료, 화장품, 유기농 분야의 발전에 대한 관심을 표명함에 따라 이시종 충북도지사의 초청으로 이뤄졌다.


주한 투르크메니스탄 대사는 이시종 지사를 만나 세계무예마스터십 성과와 충북도의 6대 신성장 동력산업의 발전성에 대해 자세히 소개 받고 오송에 위치한 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과 셀트리온 제약을 방문하여 의료 연구‧산업시설을 둘러보았다.


또한, 충북농업기술원을 방문하여 아열대스마트온실, 농업과학관 등 첨단 연구시설을 견학하였다.


주한 투르크메니스탄 대사는 앞으로 충북도와 투르크메니스탄 간의 인적‧물적 교류를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충북의 6대 신성장동력산업 산업 정보 공유와 선진기술 수입 등 협력을 통해 투르크메니스탄의 경제 발전을 도모하고 싶다고 전했다.


이시종 지사는 투르크메니스탄 대사가 관심을 표명한 보건‧의료, 화장품, 유기농업 분야에 대해서 적극적인 협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천연가스 부국으로 유명한 투르크메니스탄은 제2회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에서 종합 1위를 달성한 바 있으며, 풍부한 무예시설을 갖추고 있어 제3회 세계무예마스터십 유력 후보지로 꼽히고 있다.



noah9191@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조회수:211건)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ailytoday.co.kr/news/view.php?idx=34830
후원계좌 배너_십자가 (최종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