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데일리투데이] 허성무 창원시장 “둘이 하나 되는 부부의 날 축하합니다”
  • 기사등록 2020-05-20 19:01:07
기사수정 (조회수:352건)   



[데일리투데이 황소정 기자]  허성무 창원시장은 ‘521일 부부의 날을 맞아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허 시장은 가정의 근간인 부부가 행복해야 건강한 사회를 만들 수 있다부부의 의미를 되새기고 서로의 소중함을 깨닫는 날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창원은 부부의 날 발원지인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가정친화 정책을 추진해 모두가 행복한 사회를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부부의 날은 가정의 달 5월에 둘(2)이 하나(1) 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화목한 부부문화를 확산시키고자 1995521일 세계 최초로 창원에서 기념하기 시작해 200752일 대통령령 제200456호에 의거, 국가 기념일로 공포됐다.


시는 부부의 날 발원지로서 시민 자부심을 고취하기 위해 매년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하지만 명곡동 주민자치위원회 및 도계 부부시장 상인회가 주관하는 도계동 행사와 마산청년회의소가 주관하는 오동동 행사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올해는 불가피하게 취소했다.


대신 시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다정한 부부의 사진을 찍어 올리면 추첨을 통해 모바일 창원사랑상품권(누비전)을 지급한다. 부부의 날 뿐 아니라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구성원이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한편, 허성무 시장은 배우자 이미숙 여사와 함께 지난 19‘2020 세계 부부의날전국 시장군수구청장 부문 올해의 부부상으로 선정된 바 있다. 부부 상호간의 소통과 신뢰를 바탕으로 평등 부부상을 정립하고, 다양한 가정친화 정책에도 이바지한 것으로 평가받았다.



dt2018@daum.net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조회수:352건)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ailytoday.co.kr/news/view.php?idx=34715
후원계좌 배너_십자가 (최종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