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데일리투데이] 삼성전자, DSLR 자동초점 성능 가진 모바일 이미지센서 출시
  • 기사등록 2020-05-20 10:37:48
기사수정 (조회수:352건)   


[데일리투데이 강인범 기자] 삼성전자는 DSLR 수준의 초고속 자동초점 기능을 지원하는 1.2μm(마이크로미터, 100만분의 1m) 기반의 5000만화소 모바일 이미지센서 신제품 아이소셀 GN1’을 출시했다.


삼성전자는 아이소셀 GN1’에 최초로 하나의 화소(Pixel)에 두 개의 포토다이오드를 배치하는 듀얼 픽셀(Dual Pixel)’ 기술과 4개의 인접 픽셀을 하나로 묶는 테트라셀(Tetracell)’ 기술을 동시에 적용했다.


아이소셀 GN1’DSLR 수준의 업계 최고 위상검출자동초점(Phase Detection Auto-Focus, PDAF)’ 성능을 제공한다.


사람이 양쪽 눈을 이용해 피사체에 초점을 맞추는 것처럼 이 제품은 각 화소에 좌우로 위치한 두 개의 포토다이오드에서 검출된 이미지의 위상차를 계산해 피사체에 정확하고 빠르게 초점을 맞춘다. 축구, 야구 등 스포츠와 같이 역동적인 장면을 찍을 때도 선명한 이미지 촬영이 가능하다.


각 화소에 두 개의 포토다이오드가 있어 5000만화소의 경우 1억개의 포토다이오드가 받아들이는 빛을 이용해 1억화소 수준의 이미지를 출력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또한 이 제품은 1.2 μm의 비교적 큰 픽셀 면적으로 빛을 더 많이 받아들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어두운 환경에서는 4개의 픽셀을 하나로 결합하는 테트라셀 기술로 감도를 4배 높여 1250만 화소의 밝고 선명한 이미지 촬영이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빛에 따라 자동으로 ISO 값을 조정하는 ‘Smart-ISO’, 이미지 촬영 시 밝기와 명암을 자동으로 최적화하는 실시간 HDR’, ‘전자식 이미지 흔들림 보정(EIS)’ 등의 최신 이미지센서 기술도 함께 탑재했다.




noah9191@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조회수:352건)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ailytoday.co.kr/news/view.php?idx=34666
후원계좌 배너_십자가 (최종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