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데일리투데이] 영국 BBC, '성남시 코로나19 드론방역' 소개...'균등 방재' 주목
  • 기사등록 2020-04-08 18:29:04
  • 기사수정 2020-04-08 18:31:43
기사수정 (조회수:356건)   


▲ ( 사진: 성남시 )


[데일리투데이 신보경 기자] 성남시가 현재 추진하고 있는 드론방역이 영국 공영방송사 BBC 테크뉴스 프로그램 'Click'에 방영되었다.


영국 뉴스방송을 통해 방영된 성남시의 드론 방역은 방역 전 카메라와 스피커가 장착된 드론을 활용하고 신호수를 배치해 방역지역의 유동인구를 효율적으로 통제함은 물론 확진자 동선 등 방역이 필요한 지역에 한하여 사람과 자연에 피해를 최소화하는 범위 내에서 약재를 최대치로 희석하는 형태로 활동을 벌이고 있다.


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드론을 활용한 항공방역은 차량, 사람이 접근하기 어려운 지역도 방역활동이 가능하며, 프로펠러의 하강풍으로 넓은 지역을 균등하게 방재할 수 있다.


또한 사람이 직접 뿌리는 작업과 달리, 안전거리를 확보한 드론 조종자가 운용하여 직접적인 약재 흡입과 접촉을 방지할 수 있다.


특히 사람이나 차량으로 방역하는 방식 대비 분사속도가 약 50배에 달해 시의성을 다투는 방역 작업에 최적화 돼 있다. 접촉이 많은 시설물에 분사하고 중앙방역대책본부의 지침에 따라 표면을 닦아 소독하고 있다.


한편, 시는 지난 35일부터 지속적으로 확진자 이동 동선 중 지상방역을 진행하기 어려운 장소와 확진자 치료시설, 공공시설물을 중심으로 드론으로 항공방역을 하고있다.


특히 항공방역의 작업의 안전을 위해 스피커와 카메라가 장착된 드론을 활용해 방역 전 시민에게 안내 및 이동을 요청하고 위험요인이 없는지 확인 후 방역액제를 살포하고있다.


시는 드론이 해당 지역을 비행하면서 지상에서 수행하는 방역과 함께 코로나19 바이러스를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차단하여 안전망을 구축한다.“고 밝혔다.



boky0342@daum.net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조회수:356건)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ailytoday.co.kr/news/view.php?idx=33213
후원계좌 배너_십자가 (최종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