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투데이 강인범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펭수와 협업해 27일 선보인 펭수 프레시푸드 4종, 펭수 우산 2종, 펭수 양말 4종이 역대급 판매량을 기록하며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GS25가 펭수 프레시푸드로 선보인 △참치마요덮밥 △펭수더큰스윗콘참치마요 △펭수반반김밥 △펭수펭모닝참치샌드 4종은 출시 첫날 전국 GS25 가맹점에서 20만개 이상의 발주(주문)량이 몰렸다.
이는 최근 1년간 신규 출시된 프레시푸드의 발주량 중 최대 물량이다.
GS25가 출시 직후인 3월 28일부터 31일까지 4일간의 데이터 분석한 결과 펭수 프레시푸드 4종의 누적 판매량은 50만개를 돌파했고 90%에 달하는 높은 판매율을 보인 것으로 확인됐다.
펭수 프레시푸드 4종은 GS25 가맹 경영주와 고객 모두에게 큰 호응을 끌며 3월 31일 기준 각각의 분류별 매출 Top 1~3위에 올랐다.
동일 기간 GS25의 우산 매출이 폭발적으로 늘었다.
우산은 비를 피하기 위해 구매하는 대표적인 목적 구매 상품이지만 해당 기간의 날씨는 서울을 비롯한 대부분의 지역이 대체로 맑았다.
GS25가 출시한 △펭수 비닐 장우산 △펭수 원단 장우산을 구매하려는 고객이 몰리면서 비가 오지 않은 날씨 속에서도 이례적인 우산 매출이 발생한 것이다.
해당 기간의 우산 평균 매출은 직전 월 비가 오지 않았던 평시의 우산 평균 매출 대비 30배 이상 높았다.
편의점에서 상대적 비주류 상품이던 양말이 주류 상품으로 도약하고 있다.
GS25에 출시된 △펭수 스트릿 양말(남녀 2종) △펭수 댄디 양말(남녀 2종) 4종이 펭수 효과를 누리며 GS25 가맹점의 골든 존(고객에게 가장 잘 보이는 진열대 위치)을 차지한 것이다.
펭수 효과를 누리며 골든 존을 차지한 펭수 양말 4종은 3월 28일부터 31일까지 기준으로 양말 분류 전체 매출을 전년 동기간 대비 250%까지 끌어올리며 큰 호응을 끌고있다.
이 외에도 GS25에서 출시한 △펭수 전신인형 △펭수 얼굴쿠션 △펭수 사각쿠션 등이 고객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베스트 상품으로 자리 잡고 있다.
펭수 열풍은 4월에도 지속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GS25는 4월 3일부터 △펭수반반볶음밥 △펭수더큰화(火)딱지주먹밥 △펭수연습생펭수샌드위치 △펭수김밥파티 등 펭수 프레시푸드를 순차 출시한다.
앞서 출시한 프레시 푸드 4종에 이어 도시락에는 대형 펭수 띠부띠부 씰 10종, 용기 김밥 및 샌드위치엔 소형 펭수 띠부띠부 씰 40여종이 무작위로 동봉돼 펭클럽의 수집욕을 더욱 높일 것으로 예상된다.
4월 1일부터 GS25 전용 애플리케이션인 나만의 냉장고(이하 나만의냉장고 앱)를 통해 펭수 경품 행사가 진행 중이다.
△펭수 스웩 머그컵(1만9000개)△펭수 열공 머그컵(1만9000개)등이 경품으로 준비됐다.
나만의냉장고 앱 가입자가 펭수 행사 상품을 구매하고 지에스앤포인트를 적립하면 나만의냉장고 앱에 스탬프가 생성되는데 생성된 스탬프를 모아 응모 버튼을 누르면 경품을 받을 수 있다.
경품은 무작위 당첨 방식이며 준비된 경품 소진 시 행사는 자동 종료된다.
noah9191@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ailytoday.co.kr/news/view.php?idx=32953기사등록 2020-04-02 15:17: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