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조회수:226건)   



[데일리투데이 강인범 기자]  경기도는 청소년 노동인권 보호문화를 확산하고, 올바른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청소년 노동인권 온라인 콘텐츠을 개발해 보급한다고 23일 밝혔다.


온라인 콘텐츠는 청소년 노동권리 존중을 주제로 한 캠페인 티저영상 2종과 노동의 의미와 가치, 노동인권 기본상식을 다룬 교육영상 4종으로 구성됐다.


영상은 청소년 노동인권 플래시몹 청소년 노동인권 알바사관학교 나는 청소년 노동자입니다 쥐픽과 함께하는 청소년 노동인권 기본상식 1, 2청소년 노동인권, 사장님도 궁금하다 등 총 6종이다.


영상은 특히 청소년의 눈높이에서 노동인권을 친숙하게 인식할 수 있도록, 청소년이 직접 출연한 댄스 퍼포먼스, 영화 패러디, 대화, 상황극 등 다양한 유형으로 제작했다.


영상에선 청소년 또래 유튜버 쥐픽이 출연해 계약서 작성법, 최저임금, 근로시간, 4대보험 등 청소년이 꼭 알아야 할 근로기준법 핵심내용과 사례에 대해 알기 쉽게 전달한다.


이번에 개발한 콘텐츠는 경기도 온라인평생학습 지식(GSEEK)과 경기도청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PC나 모바일에서 언제든지 볼 수 있다.


김능식 경기도 평생교육국장은 일하는 청소년의 노동인권을 보호하고 노동존중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청소년 노동인권 교육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2018년도부터 민주시민교육의 한 영역으로 청소년 노동인권 교육을 도입해, 도내 중고교 및 청소년시설에 강사를 파견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청소년 노동인권·진로 박람회 개최, -오프라인 콘텐츠 개발 등 다양한 인식개선 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noah9191@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조회수:226건)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ailytoday.co.kr/news/view.php?idx=32501
후원계좌 배너_십자가 (최종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