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데일리투데이] 대구 엄마들...“광주 시민 여러분! 감사합니다”
  • 기사등록 2020-03-11 21:23:48
  • 기사수정 2020-03-11 21:44:38
기사수정 (조회수:412건)   


▲ 대구 달서사랑봉사단


[데일리투데이 황소정 기자]   대구 달서구 학부모 봉사모임 달서사랑봉사단이 코로나19로 위기를 겪고 있는 대구를 위해 기꺼이 손을 내밀어 준 광주시민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광주광역시자원봉사센터에 성금 115만원을 기부했다.


대구 달서사랑봉사단은 대구 달서구 초·중·고교에 다니는 자녀를 둔 어머니 22명으로 구성된 봉사모임이다.


달서사랑봉사단 회원들은 최근 광주가 병상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지역 코로나19 확진 환자를 받아 빛고을전남대병원 등에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 것과 관련해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십시일반 성금을 모았다.


강미영 달서사랑봉사단 회장은 “이번 코로나19로 대구·경북 지역이 어려움을 겪고 있을 때 광주시민들이 지체없이 대구지역 환자의 이송 치료에 나서주신 데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하고 싶어 회원들과 함께 작은 정성을 모았다”고 기부 배경을 밝혔다.


이어 “대구에서 이송된 환자들을 잘 부탁드린다”며 “양 지역의 협력과 우정을 바탕으로 하루 속히 코로나19 위기가 진정되고 아이들이 건강한 일상으로 돌아가 생활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 달서사랑봉사단은 아이들을 위해 학교에서 시작된 학부모 봉사활동 단체로, 현재는 종합복지관 급식봉사, 겨울철 김장봉사, 지역복지관 정기 후원 등 학교 담장을 넘어 지역사회 곳곳에서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dt2018@daum.net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조회수:412건)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ailytoday.co.kr/news/view.php?idx=32113
후원계좌 배너_십자가 (최종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