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조회수:320건)   

[호주 데일리]는 데일리투데이와 기사제휴를 맺은 호주 현지 신문 'iTOP News'의 기사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호주의 정치와 경제, 사회, 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정보 기사들을 소개합니다. 해당 기사의 저작권은 'iTOP News'에 있으며, 데일리투데이는 이를 준수합니다.



▲ ( 사진: 호주 itop news )

NSW주에서 2일 하루 동안 코로나19 확진자가 3명 추가로 나와 누적환자수가 9명으로 늘었다.

 

전국적으로는 30명으로 집계됐다.

 

지금까지 NSW주내의 확진자는 대부분 중국인 관광객이나 유학생이었으나 2일 확인된 감염자는 이란을 다녀온 사람과 더불어 해외에 나간 적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국내에서 감염된 경우가 포함된 것으로 알려져 보건당국이 긴장하고 있다.

 

브래드 해저드 NSW 보건장관은 최근 몇 달 동안 해외에 나간 적이 없는 남성 의사도 코로나 19에 감염된 것으로 확인됐다면서 호주에서의 사람 간의 첫 감염 사례이다는 사실을 부각시켰다.

 

해저드 장관은 이런 맥락에서 코로나바이러스 전염성이 상당히 높은 만큼 가급적 악수를 회피하고 스킨십을 피해달라고 당부했다.

 

호주에는 현재 총 30명의 확진자가 나왔으며, 이 가운데 15명이 중국인 관광객이나 중국을 방문하고 온 중국계 거주자이며, 일본 요코하마 항에 정박됐던 크루즈 선 탑승객 10, 그리고 나머지 5명은 최근 이란을 방문하고 돌아온 호주인들이다.

 

이 가운데 1명은 숨졌고 다른 15명은 완치 후 퇴원했다.



©TOP Digital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조회수:320건)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ailytoday.co.kr/news/view.php?idx=31796
후원계좌 배너_십자가 (최종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