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데일리투데이] 서울시, 7017 일대서 첫 ‘서울국제정원박람회’ 개최
  • 기사등록 2020-02-19 18:23:36
기사수정 (조회수:447건)   



[데일리투데이 황소현 기자] 서울시는 10월 8일부터 18일까지 11일 간 서울로 7017 및 서울역 도시재생지역 일대 ‘서울국제정원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서울국제정원박람회’는 서울로7017과 연계하여 70개소의 시민참여정원과 17개소의 전문가가 만드는 전시정원을 조성하고 정원문화 확산 및 관심을 증대시킬 시민참여프로그램, 국제콘퍼런스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K-Garden에 걸맞게 국내·외 유명 정원작가나 단체를 초청하여 정원을 만들고 국제공모전을 통해 작가정원을 조성하는 등 국제적이면서 정원으로 도시를 재생시키는 박람회를 추진한다.


또한, 도시재생지역인 중림-서계-만리동 일대의 골목골목마다 지역주민과 함께 동네정원을 조성하고, 지속적으로 주민들이 유지관리 할 수 있도록 마을정원사를 양성하는 등 주민들의 일상 속 정원문화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서울시는 ‘서울국제정원박람회’를 성공적으로 이끌어갈 운영사업자 공모를 오는 3월 말까지 서울시 홈페이지(www.seoul.go.k)와 ‘서울계약마당’ 홈페이지(contract.seoul.go.kr/)을 통해 추진한다.


최윤종 서울시 푸른도시국장은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서울국제정원박람회를 통해 서울의 조경과 정원문화가 세계로 확산되길 기대한다”며 “시와 시민의 연결고리가 되어 도시재생형 정원박람회의 모범 사례로 자리 잡아 생활 속 정원문화와 정원산업이 활성화되는 서울시만의 정원박람회로 자기매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allen9191@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조회수:447건)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ailytoday.co.kr/news/view.php?idx=31373
후원계좌 배너_십자가 (최종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