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데일리투데이] 서울•제주 대설주의보 발령...경기•강원 북부 한파주의보
  • 기사등록 2020-02-16 14:05:55
기사수정 (조회수:400건)   


▲ ( 사진: 기상청 )


[데일리투데이 이정석 기자]  주말 날씨가 영하권에 접어들면서, 전국 각지에 추위와 함께 눈 소식이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16일 서울과 경기 평택·안성·화성, 제주도 산지에 대설주의보를 내린다고 밝혔다.

 

차가운 대륙고기압이 확장됨에 따라 서해에서부터 유입된 눈구름대가 서쪽 바람을 타고, 한반도에 더욱 가까이 접근하면서 경기 북부와 강원 북부 그리고 중부지방에는 대설주의보가 발효중이다.

 

대설주의보는 124시간 내려 쌓인 눈이 5이상으로 예상될 때 발효된다.

 

이외에도 광주, 전북 전주·군산 등과 전남 영광·곡성 등, 울릉도·독도에는 대설 예비 특보가 내려졌다.

 

16일 오후부터 17일 밤까지의 예상 적설량은 울릉도·독도, 제주도 산지에 1030, 충청도와 전라도에 510(많은 곳 20이상), 산지를 제외한 제주도 15, 서울·경기 남부, 강원도, 경상 서부 내륙 등에 1내외다.

 

특히 16일 밤 10시부터는 경기 연천·포천, 강원 철원·화천·산지에 북부지역에 한파주의보도 발효된다.

 

기상청은 북서쪽에서 찬 대륙 고기압이 우리나라 쪽으로 확장해오며 기온이 차차 떨어져 오후부터 한파가 기승을 부릴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오후부터 한파가 기세를 올리면서, 17일 아침 기온이 -6도로 떨어지는 등 대부분 지역에서 기온이 영하권으로 떨어질 전망이다.




good1985@empas.com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조회수:400건)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ailytoday.co.kr/news/view.php?idx=31222
후원계좌 배너_십자가 (최종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