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호주 데일리] 중국 출발 외국인 호주 입국 금지…귀국 호주인도 2주 격리 조치
  • 기사등록 2020-02-04 14:25:19
기사수정 (조회수:291건)   

[호주 데일리]는 데일리투데이와 기사제휴를 맺은 호주 현지 신문 'iTOP News'의 기사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호주의 정치와 경제, 사회, 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정보 기사들을 소개합니다. 해당 기사의 저작권은 'iTOP News'에 있으며, 데일리투데이는 이를 준수합니다.



▲ ( 사진: 호주 ITOP NEWS )



호주 정부는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을 저지하기 위해 중국에서 출발한 외국인들의 호주 입국을 금지하기로 했다.

 

스콧 모리슨 연방 총리는 1일 오후 긴급 기자회견을 갖고 "오직 호주 시민권자와 영주권자, 그리고 이들의 가족과 법정후견인 또는 배우자들만 중국으로부터 호주로 입국할 수 있다고 밝혔다.

 

모리슨 총리는 "입국이 허용된 호주인 귀국자들도 14일 동안 자가 격리에 들어가야 한다"고 덧붙였다.

 

연방정부의 이같은 조치로 중국을 경유하는 중국 국적 비행기를 이용하는 호주 내의 한국유학생들이 큰 불편을 겪게 될 것으로 보인다.

 

호주 외무부는 이날 중국에 대한 여행경보를 4단계로 올려 자국민들에게 "중국으로 여행가지 말 것"을 권고했다.

 

사진=AAP. 마스크를 착용하고 브리즈번 국제공항 입국장을 빠져나오는 중국계 관광객




©TOP Digital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조회수:291건)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ailytoday.co.kr/news/view.php?idx=30830
후원계좌 배너_십자가 (최종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