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데일리투데이] 20대 대학생이 개발한 ‘코로나 맵’...‘감염 확진자 동선 한눈에 확인 가능’
  • 기사등록 2020-02-01 21:43:04
기사수정 (조회수:699건)   



 

[데일리투데이 강인범 기자]  우한 폐렴으로 알려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진자가 12명으로 늘어난 가운데, 한 대학생이 감염 확진작의 동선 등을 파악할 수 있는 온라인 지도를 제작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13020대 대학생 이 모씨는 코로나 바이러스 현황 지도를 자신의 SNS를 통해 공개했다.

 

코로나 바이러스 현황지도 (http://coronamap.site)오픈 스트리트 맵이라는 웹 오픈 소스 지도 위에 색색의 그래픽으로 각 환자별 이동 동선 등이 표시되어 나타난다.

 

지도 업데이트는 질병관리본부에서 제공하는 확진자에 대한 정보를 근거로 실시간 이루어진다.

 

특히 환자별 이동 경로를 클릭하면, 확진날짜, 격리병원, 격리상태, 접촉자 숫자 등을 모두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전체 국내 확진자 수 유증상자 수 격리 중인 환자와 격리 해제된 환자 수도 확인할 수 있다. 지도 내에 개인 이메일 주소가 포함되어 있기에 추가적인 정보 제보와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한편, 현재까지 지도의 마지막 업데이트는 12번째 확진자 소식이 전해진 202021일 오후 3시다.



noah9191@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조회수:699건)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ailytoday.co.kr/news/view.php?idx=30736
후원계좌 배너_십자가 (최종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