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조회수:348건)   



[데일리투데이 황소정 기자] 유한대학교는 최근 등록금시심의위원회 결과에 따라 등록금을 11년째 동결 또는 인하 했다고 31일 밝혔다.


또한, 신입생 입학금의 경우는 2018학년도 감축을 시작으로 2022년도에는 입학금을 전면 폐지한다.


김현중 유한대학교 총장은 “현 정부의 입학금 인하와 범국가적인 교육비 부담 경감에 동참하고 학부모와 학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자 등록금 동결을 결정했다”며 “대학의 재정적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재학생들에게는 모든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등록금 동결 및 입학금 인하 결정으로 대학운영에 어려움이 예상되지만, 각종 정부지원사업 선정을 통한 정부지원금 유치 및 여러 가지 경영혁신 방안을 통해 대학의 재정적 어려움을 극복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유한대학교는 자율개선대학 선정, 후진학선도형 지원사업 선정, 고숙련일학습병행제 운영기관 선정,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 전문대학(LINC+) 육성사업 선정, 취업보장형 유니테크 육성 사업 선정, 국무총리 표창 3회 수상(국가생산성 대상, 정보문화 우수기관, 일자리창출 지원 분야) 등 각종 정부지원 사업에 선정돼 명실상부 대내·외적으로 실무중심대학으로 인정받고 있다.



dt2018@daum.net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조회수:348건)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ailytoday.co.kr/news/view.php?idx=30719
후원계좌 배너_십자가 (최종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