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투데이 강인범 기자] LG생활건강이 지난 2019년 매출 7조 6천854억원, 영업이익 1조 1천764억원, 당기순이익 7천 882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사 측에 따르면, 2019년도 실적은 전년 대비 각각 13.9%, 13.2%, 13.9% 성장하며 15년 연속 성장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사 측은 매출성장세에 대해 “럭셔리 화장품에 대한 높은 수요에 힘입어 후, 숨, 오휘 등 럭셔리 브랜드 경쟁력이 더욱 견고해지고 중국, 일본 등 주요 해외 시장에서의 사업 호조로 해외사업이 48%의 고성장을 이루는 등 국내외에서 고른 성장을 이뤘다”고 평했다.
이외에도 아본(Avon)인수를 통해 북미 사업 확장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LG생활건강의 4분기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18.5% 증가한 2조133억원을 달성하며 최초로 분기 매출 2조원을 넘어섰다.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14.3% 증가한 2천 410억원을 달성했다.
부분별로는 먼저, 뷰티(화장품)사업의 매출은 전년 대비 21.5% 성장한 4조 7천458억원, 영업이익은 14.7% 성장한 8천 977억원을 달성했다.
그 중에서도 ‘후’는 2018년 매출 2조원을 돌파한 이래 2019년 연 매출 2조 5천836억원으로 경신했다.
‘숨’과 ‘오휘’의 고가라인 ‘숨마’와 ‘더 퍼스트’의 성장세와 함께 더마화장품 ‘CNP’ 또한 연 매출 1000억원을 돌파한 것으로 파악되었다.
△에이치피씨(HPC-Home & Personal Care, 생활용품)사업의 매출은 전년 대비 1.8% 성장한 1조4882억원, 영업이익은 4.6% 성장한 1260억원을 달성했다.
이는 전년 말 대비 1.5%p 상승한 33.4%의 시장점유율을 달성하며 시장 1위 입지를 공고히 했다. 또한 Avon을 통해 프리미엄 퍼스널케어 제품을 출시하며 북미 시장에 진출했다.
△리프레시먼트(음료)사업의 매출은 전년 대비 5.1% 성장한 1조4514억원, 영업이익은 12.1% 성장한 1527억원을 기록했다.
‘코카콜라’, ‘스프라이트’, ‘파워에이드’를 비롯한 주요 브랜드가 매출 성장을 견인하는 가운데 다양한 신제품 출시로 시장 입지를 강화하며 전년 말 대비 0.3%p 증가한 31.6%의 시장점유율을 달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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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dailytoday.co.kr/news/view.php?idx=30645기사등록 2020-01-29 16:3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