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데일리투데이] 오거돈 시장, “부산 경제..현장에서 직접 챙기겠습니다!”
  • 기사등록 2020-01-23 16:53:52
기사수정 (조회수:198건)   


▲ 22일 오거돈 부산시장이 부산진구 개금골목시장을 방문해서 동백전 홍보캠페인에 동참하고 설 명절 전통시장 물가를 점검했다.


[데일리투데이 강인범 기자] 오거돈 부산시장은 설 명절을 맞아 22일 경제현장 4곳을 찾아 종사자들을 격려하고 격식 없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오 시장은 첫 번째 방문지로 강소기업인 한라IMS와 ㈜금양을 찾아 생산공장에서 제조물품을 관람하고 종사자들을 격려하며 기업인과 근로자들의 건의 및 애로사항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누었다. 


이 자리에서 오 시장은 “한라IMS와 ㈜금양은 앞으로 더욱 성장하여 부산경제를 이끌어가는 견인차 역할을 할 것이며, 저는 기업하기 좋은 부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라IMS는 최근 소재부품장비 강소기업 100프로젝트에 선정되었고, ㈜금양은 세계일류상품 생산기업에 선정되었다.


이어서 개금골목시장을 방문하여 동백전 홍보캠페인에 동참하고 설 명절 전통시장 물가를 점검하였다. 오 시장은 이 자리에서 동백전을 직접 결제하는 모습을 보여 부산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의지를 보였다.


‘동백전’은 부산지역화폐로 올해 3,000억 규모로 발행되었으며 부산 지역 내 가맹점에 결제 시 이용자에 캐시백을 지급한다. 시는 이를 통해 지역자금의 역외유출을 막고 소상공인의 매출을 증대시켜 골목상권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빵천동 문화거리 내 소상공인 지역 빵집인 메트르아티정을 방문해 동백전을 홍보하고 직원들의 애로사항에 대해 격식 없이 이야기를 나누었으며, 오 시장은 “메트르아티정과 같은 소상공인들의 체감경기를 좋게 만들어 웃음꽃이 활짝 필 수 있도록 지역경제 활성화에 ‘올인’하겠다”고 말했다.



noah9191@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조회수:198건)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ailytoday.co.kr/news/view.php?idx=30547
후원계좌 배너_십자가 (최종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