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데일리투데이] ' 계동마님댁에서 설 맞이해요 ' - 서울시, 북촌에서 ‘계동마님댁 설맞이’ 행사 개최
  • 기사등록 2020-01-23 16:17:07
기사수정 (조회수:544건)   


▲ 25일 북촌문화센터에서 경자년 새해맞이 ‘계동마님댁 설맞이’ 행사를 개최한다.


[데일리투데이 황소현 기자]  서울시와 (사)문화다움은 도심 속 한옥주거지 북촌에 위치한 북촌문화센터에서 설을 맞아 25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주민과 방문객이 함께하는 ‘계동마님댁 설맞이’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연 만들기’, ‘떡메치기’, ‘솟대 만들기’, ‘나무팽이 만들기’ 등의 전통체험을 비롯해 ‘소원걸기’, ‘새해운수나눔’, ‘윷점치기’ 등 새해 복을 기원하는 프로그램을 마련해 주민과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설날 인심을 나누는 ‘절식나눔’ 과 전문해설사의 안내로 100년 전 양반가 마님들의 한옥 생활과 새해맞이 풍경을 상상해 볼 수 있는 ‘해설 프로그램’ 도 운영한다.


한편, 행사 당일 현장에서 설맞이 행사 풍경을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공유한 방문객 100명에 한해 서울시 한옥건축자산과에서 제작한 ‘시간여행’ 벽걸이 캘린더를 배포할 예정이다.


모든 프로그램 예약·문의는 서울한옥포털 홈페이지(http://hanok.seoul.go.kr)를 확인하거나 북촌문화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allen9191@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조회수:544건)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ailytoday.co.kr/news/view.php?idx=30540
후원계좌 배너_십자가 (최종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