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데일리투데이] '보건복지위 입법 결산', 국회 최초로 국민보고 개최
  • 기사등록 2020-01-23 14:45:45
  • 기사수정 2020-01-23 14:49:25
기사수정 (조회수:505건)   


▲ ( 사진: 권훈 기자 / 데일리투데이 사진부 DB )


[데일리투데이 신보경 기자] 국회 보건복지위원회가 지난 한 해 동안 활동한 결과를 국민에 보고하는 시간을 갖는다.


국회가 오는 29일 정오 12시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김세연 보건복지위원장과 국회사무처 공동 주최로 보건복지위원회 2019년 입법 및 정책 결산 기자간담회를 개최한다.


상임위원회 차원에서 지난 1년간의 활동 결과를 국민과 언론에 설명하기 위한 기자간담회를 개최하는 것은 국회 최초의 시도다.


보건복지위는 이번 국민보고를 열게 된 취지에 대해 그동안 정치 현안에 묻혀서 주목받지 못했던 법안과 정책 논의의 현장인 국회 본연의 모습을 국민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간담회에는 보건복지부와 국회 출입기자, 보건복지 분야 전문지 기자들이 초청된다.


또한, 김세연 위원장이 복지위 수석전문위원 및 입법조사관들과 함께 '2019년도 보건복지위원회'에서 다룬 법안예산정책 등 주요 현안 및 성과에 대해 종합 브리핑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한편, 상임위 결산 기자간담회의 첫 발을 내딛게 된 김세연 보건복지위원장은, “국민의 건강과 생명을 지키고, 인간다운 삶을 책임지는 보건복지위원회가 지난 1년간 어떠한 입법 및 정책 성과를 도출했는지 상세히 보고드리고자 한다, “국회 사무처와 오랜 협의를 거쳐 처음으로 마련된 자리인 만큼 많은 관심을 부탁하고, 향후 다른 상임위원회에서도 이러한 시도가 이어지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boky0342@daum.net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조회수:505건)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ailytoday.co.kr/news/view.php?idx=30535
후원계좌 배너_십자가 (최종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