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데일리투데이] "동물원에서 배우는 쥐 이야기" - 서울대공원 동물원, ‘경사스러운 올해 자신있쥐’ 진행
  • 기사등록 2020-01-21 16:35:56
기사수정 (조회수:255건)   


▲ 카피바라


[데일리투데이 황소정 기자]  서울대공원 동물원은 경자년 쥐 해를 맞아 쥐의 생태적 특성과 관련설화 등 다양한 이야기에 대해 배워보는 유익한 프로그램 ‘경사스러운 올해 자신있쥐’를 동물원 내 북카페에서 설 연휴 기간 동안 진행한다.


‘경사스러운 올해 자신있쥐’에서는 경자년의 뜻과 십이간지 동물에 대해 알아보고 문학과 설화 속 쥐에 대해 알아본다. 


쥐의 생태 특징과 서울동물원에 만날 수 있는 ‘쥐’를 닮은 동물들도 소개되어있다. 또 쥐와 관련된 다양한 내용을 담은 리플릿을 통해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어 쥐에 대한 정보와 특징을 알아보는 시간에는 다산과 번식력이 왕성한 쥐들의 생존전략과 먹이 보관 등에 대해 배우고 직접 색을 칠해보는 쥐 목걸이 만들기도 참여해볼 수 있다.


또한 서울대공원 동물원에서는 야행관의 아프리카포큐파인과 네이키드 몰렛, 남미관의 카피바라와 마라, 동양관의 유럽 비버, 테마가든 내 어린이동물원의 기니피그 등 쥐를 닮은 다양한 동물들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경사스러운 올해 자신있쥐’는 1월 22일부터 26일까지 설 연휴 기간 동안 진행된다.




dt2018@daum.net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조회수:255건)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ailytoday.co.kr/news/view.php?idx=30461
후원계좌 배너_십자가 (최종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