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데일리투데이] ‘혁신통추위’ 첫 회의 개의...‘중도•보수진영 통합 논의’
  • 기사등록 2020-01-14 14:42:53
  • 기사수정 2020-01-15 14:47:15
기사수정 (조회수:322건)   


▲ ( 사진: 권훈 기자 / 데일리투데이 사진부 DB ) 1월 임시국회가 마무리된 직후, 여야 각 정당별로 총선 정국에 돌입한 가운데, 보수야권을 중심으로 중도-보수 통합을 위해 구성된 ‘혁신통합추진위원회’가 14일 첫 회의를 열었다.


[데일리투데이 신보경 기자] 1월 임시국회가 마무리된 직후, 여야 각 정당별로 총선 정국에 돌입한 가운데, 보수야권을 중심으로 중도-보수 통합을 위해 구성된 혁신통합추진위원회14일 첫 회의를 열었다.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이날 회의에서는 신당 창당 등 향후 야권의 방향성에 대한 논의가 주를 이루었다.


회의에는 자유한국당과 새로운보수당 등이 참석했다.


자유한국당은 대표로 김상훈 의원 등이 자리했고, 새로운보수당 측에서는 정운천 정책위의장과 지상욱 수석대변인이 참석했다.


회의 주재에 나선 박형준 혁신통합추진위원장은 보수 세력이 자성의 자세로 혁신과 통합의 대의를 실천해야 한다고 말하면서, "집약적인 논의를 통해 통합신당을 만들 때 기준과 원칙들을 끌어내고, 세력을 규합하는 데 힘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보수야권은 전날 황교안 한국당 대표가 보수 정당 및 시민단체가 모인 국민통합연대가 발표한 ‘6대 원칙에 합의한다고 밝히고 이어 유승민 의원을 비롯한 새로운보수당이 이에 응하면서 통합논의가 본격적인 물살을 타는 모습이다.


지난 9일 발표된 보수 중도통합의 6대 기본원칙대통합의 원칙은 혁신과 통합 통합은 시대적 가치인 자유와 공정을 추구 문재인정권에 반대하는 중도보수 등 모든 세력에 대한 대통합을 추구 세대를 넘어 청년의 마음 담을 통합 추구탄핵이 장애물이 되서는 안된다 대통합 정신 실천할 새로운 정당 창당 등이다.



boky0342@daum.net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조회수:322건)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ailytoday.co.kr/news/view.php?idx=30273
후원계좌 배너_십자가 (최종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