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투데이 황소현 기자] 보름이라는 짧은 기간 동안 국내외 관광객 총 100만명, 하루 평균 6만명 이상이 찾은 ‘서울라이트(SEOULIGHT)’가 지난 3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서울라이트(SEOULIGHT)’는 서울시와 서울디자인재단이 지난해 12월 20일~올해 1월 3일까지 15일간 ▴대표 콘텐츠인 미디어파사드를 비롯해 ▴서울라이트 마켓 ▴문화공연 ▴서울라이트 포럼‧워크숍 ▴이벤트 ▴전시 ▴푸드트럭 등 풍성한 부대행사를 함께 선보인 겨울 빛 축제다.
행사기간 중 총 100만명 이상이 방문 한 것으로 추산되는데 ▴CCTV 집계 866,603명, ▴CCTV가 집계되지 않는 디자인거리 150,000명, ▴기타 유동인구 50,000여명 등을 포함한 수치다.
서울라이트 축제가 시작된 지난해 12월 20일부터 올해 1월 3일까지 DDP를 찾아온 방문객이 DDP 개관 이후 사상 최대로 늘어나면서 2018년 동기간 대비 59%(543,513명 → 866,603명), 2017년 동기간 대비 118%(398,285명 → 866,603명) 증가했다.
특히, DDP 외벽 전체가 커다란 선물 박스로 변신한 크리스마스 시즌(24~25일)과 2020년 새해맞이 카운트다운 특별영상쇼가 있었던 31일에는 시민·관광객 등 총 25만명이 찾았다.
한편, 이번 ‘서울라이트’는 DDP와 동대문상권의 동반성장이 가장 큰 목적이였던 만큼, 市와 동대문상권이 함께한 점이 눈길을 끌었다.
서울시와 동대문상권은 지난해 12월 10일 민관협의체를 구성하여 서울빛축제 ‘서울라이트’의 발전을 위한 협력을 다졌다.
민관협의체는 서울시와 중구청, 서울디자인재단, 동대문미래재단, 동대문패션타운관광특구협의회, 두타, 밀리오레, 헬로 aPM, 굿모닝시티, 롯데피트인, aPM플레이스, 누죤, 광희패션몰, 맥스타일 총 14개 기관이다.
박중현 동대문패션타운관광특구협의회장은 “동대문 상인이 직접 참여해 상품을 홍보·판매함으로써 큰 의의를 더했다고 생각한다”며, “서울라이트를 통해 서울 패션의 중심지였던 동대문의 역사가 다시 세워지는 계기가 마련되기를 바라고, 또 그렇게 될 거라 확신한다”며 기대를 드러냈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이번 서울라이트는 DDP의 굴곡진 은빛 외벽에 빛과 영상 그리고 음악이 결합된 세계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환상적인 쇼였다면서, 연말연시 시민 여러분들께 따뜻한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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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dailytoday.co.kr/news/view.php?idx=30124기사등록 2020-01-07 16:3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