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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희의 클래식 필라테스] 매트운동의 5번째 동작: ' 싱글 레그 스트레칭 (Single Leg Stretch) '
  • 기사등록 2020-01-05 13:5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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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희의 클래식 필라테스]

 

매트운동의 5번째 동작: ' 싱글 레그 스트레칭 (Single Leg Stretch) '

 

이상희 강사


- ) 마포 공공스포츠 클럽 염리생활체육센터 필라테스 강사

- ) 마포구민 체육센터 필라테스 강사

- 1:1 CLASSIC PILATES 교육 전문

- CLASSIC PILATES CERTIFICATE(종합 PILATES 기구 교육) 보유

- 요가지도자 자격 보유

*인스타그램(instagram): pilates_sh

 

 


*싱글 레그 스트레칭 (Single Leg Stretch)*


횟수 : 6 ~ 10/ 목적 - 복부 근육의 지구력을 강화시킨다.



*준비자세


▲ ( 사진: 이상희 )



1) 매트 중앙에 누워, 두 무릎은 가슴 쪽으로 향한다


2) 머리와 윗 등은 매트에서 떼고, 양손은 한쪽 다리의 무릎 위에 올리고 팔꿈치는 바깥을 향하게 한다


3) 동시에 반대쪽 다리는 대각선 방향 하늘로 뻗어준다.




*실행 동작


▲ ( 사진: 이상희 )



1) 무릎을 가슴 쪽으로 당기며 숨을 내뱉는다


2) 마시는 호흡에 뻗은 다리를 가슴 쪽으로 당기며 가져온다. 다시 내뱉는 호흡에 다리를 바꾸며 가슴 쪽으로 당긴다.

 


▲ ( 사진: 이상희 )


*Point - 윗 등이 무너져 매트에 닿지 않도록 복부의 힘으로 윗등을 뗀 상태를 유지하며, 시선은 배꼽을 향한다. 또한, 발의 움직임에 따라 좌우로 몸이 흔들리지 않도록 하며, 배꼽을 안에서 위로 말아 올려준다는 느낌과 함께 호흡한다.



* 보완 동작



▲ ( 사진: 이상희 )



- 무릎에 문제가 있어 굽힐 수 없는 경우 양손을 무릎 아래쪽에 넣고 실시한다. 


- 디스크나 목에 문제가 있는 경우 소도구(예 : 작은 공)를 이용하여 머리 뒤, 윗 등에 지지시키고 실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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