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데일리투데이] 자발적으로 녹화활동 펼친다...‘시민 조경리더’ 430명 배출
  • 기사등록 2019-12-12 13:59:11
기사수정 (조회수:218건)   


▲ 정원관리 실습


[데일리투데이 이정석 기자] 서울시가 ‘2019년 시민조경아카데미’와 ‘2019년 시민정원사 양성과정’을 운영하여 최종 430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고 12일 밝혔다.


‘시민조경아카데미’는 시민들에게 식물과 정원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마련된 조경 및 정원 관련 인문학 교양강좌다.


시민들은 각자 살고 있는 동네에서 스스로 꽃과 나무를 심고 가꾸고, 이웃 주민들에게도 녹화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나눌 수 있도록 마련된 교육과정이다.


올해 ‘시민조경아카데미’는 서울시민을 대상으로 상·하반기 각각 12주간 동안의 교육을 통해 상반기 79명, 하반기 113명 총 192명의 시민 조경리더를 배출하였다.


시민조경아카데미 수료 후에는 좀 더 전문적인 시민정원사 이론·실습과정의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시민정원사 양성과정’은 식물과 정원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과 실무적인 능력을 갖추고 스스로 꽃과 나무를 가꾸는 문화 정착에 참여하고 봉사하는 시민양성을 목적으로 하는 교육과정이다.


또한 ‘2019년 시민정원사 양성과정은 이론·실습(기본과정) 부문 상·하반기 각각 14주간 교육하여 총 143명의 시민 조경리더를 배출했고, 봉사·실습(심화과정) 부문은 올해 3월부터 11월까지 총 30주간을 교육하여 총 95명의 시민 조경리더를 배출했다.


특히 양성과정에는 학생, 직장인, 전업주부, 어르신 등 20대에서 70대까지 다양한 직업을 가진 참가자들이 꽃과 나무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참여했다.


한편, 배출된 시민정원사들은 향후 공동체정원 주민제안사업, 동네숲-골목길 가꾸기 사업 등 서울시에서 시행하는 시민녹화사업에 참여하여, 작지만 큰 조경·정원을 만들어 푸르른 서울을 만들 예정이다.


최윤종 서울시 푸른도시국장은 “서울시는 녹색문화가 일상 속에 정착될 수 있도록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라며, “시민 조경리더를 발굴하기 위한 시민조경아카데미 및 시민정원사 양성과정 운영으로 조경과 정원, 공원을 쉽게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시민들의 자발적인 녹색문화가 일상 속에 정착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good1985@empas.com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조회수:218건)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ailytoday.co.kr/news/view.php?idx=29586
후원계좌 배너_십자가 (최종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