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데일리투데이] 기습 한파 예상, 한랭질환 주의하세요...'대비 주요' - 부천시보건소, 한파 대비 건강수칙 준수 요구
  • 기사등록 2019-12-06 11:43:55
  • 기사수정 2019-12-06 11:50:25
기사수정 (조회수:460건)   



[데일리투데이 이정석 기자] 부천시보건소는 아침 기온이 뚝 떨어지는 등 본격적인 겨울철 추위가 시작됨에 따라 ‘한랭질환’ 발생에 철저한 대비를 요구했다.


한랭질환이란 저체온증, 동상, 동창 등 추위가 직접 원인이 되어 인체에 피해가 발생하는 질환으로 초겨울에는 특히 신체가 추위에 덜 적응되어 약한 추위에도 한랭질환 발생 위험이 크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외출 전에는 체감온도를 확인하고 날씨가 추울 때는 야외활동을 자제하는 게 좋다.


외출 시에는 목도리, 모자 등을 착용해 적정 체온을 유지하고 고령자와 어린이는 보온에 더욱 신경 써야 한다.


장윤희 건강안전과장은 “한랭질환은 심각한 인명피해로 이어질 수 있지만 건강수칙을 잘 지키는 것으로도 충분히 예방할 수 있으므로 겨울철 한파특보 등 기상예보를 확인하고 한파대비 건강수칙을 준수해달라”라고 말했다.


한편, 부천시는 시민들의 건강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한랭질환 발생현황을 모니터링하고 관내 응급실 운영 6개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한랭질환 응급의료감시체계를 운영하고 있다.



good1985@empas.com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조회수:460건)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ailytoday.co.kr/news/view.php?idx=29480
후원계좌 배너_십자가 (최종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