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조회수:239건)   


▲ 고양시 화전동 제설봉사단 발대식


[데일리투데이 황소정 기자] 고양시 덕양구 화전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4일 센터 앞에서 겨울철 폭설로 인한 피해를 막고 제설제빙을 통해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화전동 제설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발대식에는 화전동 직능단체,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하여 설해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제설담당 구역을 지정하고 SNS 밴드(고양 꽃밭화전)를 통해 강설 시 즉시 상황을 알려 제설작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비상연락체계를 정비했다.


화전동은 제설차가 진입할 수 없는 이면 도로 및 언덕길이 많아 폭설 시 지역 주민들로 구성된 제설봉사단 및 공무원들의 역할이 중요하다. 발대식에 모인 참석자들은 눈 치우기, 친환경 염화칼슘 살포, ‘내 집, 내 점포 앞 눈치우기 운동홍보 등 맡은 역할을 책임지고 다하기로 다짐했다.


최남영 화전동장은 “10여 명의 동 행정인력으로 동 전체의 눈을 처리하기에는 한계가 있다. 원활한 제설작업을 위해서는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절실한 상황이라고 발대식 개최의 의미를 설명했다. “제설봉사단 활동을 통해 전 주민이 자발적으로 제설작업에 동참하게 함으로써 폭설에 따른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dt2018@daum.net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조회수:239건)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ailytoday.co.kr/news/view.php?idx=29461
후원계좌 배너_십자가 (최종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