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데일리투데이] '소상공인과 디자이너가 함께하는 디자인 제품 런칭쇼' - 서울디자인재단,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DDP디자인페어' 개최
  • 기사등록 2019-12-04 09:33:18
기사수정 (조회수:365건)   

▲ 떡을 가볍게 찌른 듯한 형상의 `모찌`


[데일리투데이 강인범 기자] 서울디자인재단이 12월 4일부터 8일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알림2관과 국제회의장에서 디자인 제품 런칭쇼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DDP디자인페어’를 개최한다.


‘DDP디자인페어’는 도심 제조 산업 활성화와 디자인 산업의 일자리 창출을 돕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소상공인과 디자이너를 연결해 콜라보레이션 제품 개발을 지원하는 프로젝트다. 동대문, 을지로 지역의 공구, 가구, 미싱, 조각, 조명, 타일 등 도심 제조 산업 전 분야를 대상으로 한다.


이번 페어의 첫 번째 섹션 ‘소상공인X디자이너 콜라보 이야기’는 43팀의 소상공인과 디자이너가 5개월간 땀 흘려 개발한 신제품을 처음 선보이는 자리다.


소상공인과 디자이너는 지난 7월 ‘소상공인X디자이너 만남의 장’에서 처음 만나 5개월간 디자인 제품 개발에 매진해왔다. 이들은 소상공인의 기술력과 디자이너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합쳐 기능과 아름다움을 동시에 갖춘 디자인 제품 개발을 위해 힘썼다.


한편, 두 번째 섹션 ‘소상공인에 제안하는 청년디자이너 디자인 이야기’에서는 서울의 청년 디자이너 44팀이 서울의 소상공인에게 디자인 아이디어 샘플 제품을 제안한다. 


한편, 서울디자인재단은 올해까지 소상공인과 디자이너의 매칭 온라인 플랫폼을 운영하며 이들의 협업을 위해 힘쓸 계획이다. 또한, 내년부터 프로젝트를 확장해서 해외 디자인 기관과 협력, 콘텐츠를 교류하여 해외 전시를 추진한다.


최경란 서울디자인재단 대표이사는 “동대문과 을지로처럼 서울 도심지역 특화 제조업에 디자인을 더한 제품 생산이 국내외 판매로 이어진다면 낙후된 지역사회가 재도약할 기회가 될 것이다. 서울디자인재단은 지속적으로 소상공인과 디자이너가 만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며, 이를 계기로 디자인 산업과 지역경제가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noah9191@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조회수:365건)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ailytoday.co.kr/news/view.php?idx=29425
후원계좌 배너_십자가 (최종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