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데일리투데이] 예술의전당-LG유플러스, 문화예술 콘텐츠 보급 MOU체결
  • 기사등록 2019-12-03 11:01:37
기사수정 (조회수:177건)   


▲ ( 사진: 예술의전당 )


[데일리투데이 황소현 기자] 예술의전당과 LG유플러스가 문화예술 콘텐츠 보급 확대와 문화 소외지역에 공연예술 영상 보급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예술의전당은 지난 1128일 예술의전당에서 LG유플러스와 문화예술 콘텐츠 보급을 위한 미디어 사업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약 체결로 양 기관은 예술의전당의 콘텐츠를 LG유플러스가 보유한 IPTV 방송 기술 및 5G 통신 기술 등과 결합하여 공연 영상화 사업을 더욱 활성화시키고 더 많은 사람들이 수준 높은 문화예술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한다.

 

협약에 따르면 양사는 향후 공연 실황 중계 공연 VOD서비스 예술의전당 공연 대상 VR 콘텐츠 공동 제작 공연 영상화 사업 공동 마케팅 등에서 유기적으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예술의전당 유인택 사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예술의전당과 LG유플러스는 문화 콘텐츠 확산을 위한 동반자가 되었다수준 높은 공연예술 콘텐츠와 기술 산업의 결합으로 국민의 문화 복지 실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은 대한민국 최고의 복합문화예술공간인 예술의전당과 손잡고 문화산업 저변 확대에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일상을 바꾸는 서비스와 예술이 만나 조금 더 쉽고,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개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예술의전당은 지난 2013년도부터 싹 온 스크린(SAC on Screen)' 서비스를 통해 공연 영상화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3천 회 상영, 45만 명이 관람하고 있다.



allen9191@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조회수:177건)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ailytoday.co.kr/news/view.php?idx=29374
디자인문구_List Page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