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데일리투데이] ‘풍경(風磬)’, 서울‧뉴저지‧미네소타 등 다수의 국제 웹페스트에서 수상
  • 기사등록 2019-11-29 15:15:31
기사수정 (조회수:329건)   


▲ ( 사진: 서울시 )


[데일리투데이 황소현 기자]  서울의 숨은 명소와 다양한 이야기를 담아낸 웹드라마가 국내외 시장에서 그 가치를 인정받으며, 관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서울만의 매력을 담은 이야기로 서울관광을 알리고 있는 풍경(風磬)’, ‘궁궐의 연인등 웹드라마 모두는 서울이야기공모전에서 당선된 작품들이다.

 

먼저, 20171회 서울이야기의 수상작 웹드라마 풍경(風磬)’은 세계 도시에서 열리는 국제 웹페스트에서 9회 본선에 진출하고 3회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지난 8, 2019 서울 웹페스트 영화제에서 한국 베스트 드라마상을 수상한 데 이어, 2019 미국 뉴저지 웹페스트 영화제에서는 베스트 시나리오부문에서 수상했다. 10월에는 ‘2019 미네소타 웹페스트 영화제에서 주연배우 진영이 베스트 액터상을 받기도 했다.

 

한편, ‘풍경(風磬)’에 이어, 지난해 제2회 서울이야기에서 대상을 받아 웹드라마로 제작된 궁궐의 연인29일 압구정 CGV에서 시사회를 열고, 관객들에게 첫 선을 보인다.

 

오후 1630분부터 시작되는 시사회는 지용진 영화 전문기자의 진행으로 감독과 주연배우 등 출연진이 참석해, 관객과의 대화를 실시할 계획이다.

 

궁궐의 연인은 어린 시절 친구였던 여자 주인공과 남자 주인공이 성인이 된 후 궁궐에서 우연히 다시 만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주요 무대는 덕수궁이며, 여자 주인공 보람역에는 배우 한보름이, 남자 주인공 동길역에는 아이돌 스타 신원호가 맡았다.

 

동길을 연기한 신원호는 궁궐의 아름다움은 시대를 뛰어넘는 매력을 지니고 있는 것 같다면서, “시청하는 분들이 서울만의 고유한 아름다움을 느꼈으면 한다고 촬영 소감을 밝힌 바 있다.


이번에 공개하는 웹드라마 궁궐의 연인KTH(케이티하이텔)를 통해 여러 해외 동영상 플랫폼으로의 송출도 앞두고 있다. 인도네시아의 네오바자르‘Genflix’, 태국의 라인 TV’, 미주 지역의 라쿠텐비키’, ‘KOCOWA’, ‘ODK’, 일본의 ‘UNEXT’ 등 다수의 플랫폼을 통해 해외 시청자들에게 서울의 고유한 아름다움을 알릴 예정이다



allen9191@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조회수:329건)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ailytoday.co.kr/news/view.php?idx=29295
디자인문구_List Page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