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데일리투데이] '2019 인천 민속 문화의 해 특별展', '미미팩토리(微美factory)' 개최
  • 기사등록 2019-11-18 10:10:49
기사수정 (조회수:389건)   



[데일리투데이 황소현 기자]  인천광역시가 ‘2019 인천 민속 문화의 해’를 맞이해 국립민속박물관과 인천광역시립박물관이 공동 개최한 특별전 ‘노동자의 삶, 굴뚝에서 핀 잿빛 꽃’의 연계 전시 미미팩토리(微美factory)를 11월 19일 개막한다.


‘미미팩토리微美factory’는 산업화 시대의 상징적 미술 장르 팝아트를 활용한 작가 조세민의 전시로 특별전‘노동자의 삶, 굴뚝에서 핀 잿빛 꽃’과 동일 주제인 인천의 산업화와 노동자의 삶을 다루고 있다.


과거를 보는 유물전시와 이를 새롭게 해석한 현대미술 전시와의 조화를 통해 과거와 현대 그리고 유물전시와 미술전시를 아우르는 새로운 형태의 박물관 전시가 인천광역시립박물관에서 선보이게 된다.


미미팩토리 전시에서는 팝아트의 대표적 기법인 실크스크린, 키네틱아트(움직임 작품) 그리고 동작인식 작품 등을 만날 수 있다고 하며 미미생물 작품에 등장하는 고양이 얼굴의 작품 두(斗), 양(洋), 일(日), 촌(寸)은 인천 산업화의 상징적 기업들을 의미한다.


이번 전시는 특별전과 연계하여 좀 더 친근하게 전시를 관람할 수 있으며 특히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들이 작품 제작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작가와 함께하는 키네틱아트 만들기’를 준비하였다.


한편, 미미팩토리는 2020년 1월 31일까지 운영되며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allen9191@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조회수:389건)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ailytoday.co.kr/news/view.php?idx=28969
디자인문구_List Page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