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데일리투데이] 현대제철-평택시와 협약...‘산업역군 공업고 지원’ - 평택지역 3개교 장학금, 기자재, 특강 등 지원
  • 기사등록 2019-11-10 16:22:43
  • 기사수정 2019-11-10 16:24:57
기사수정 (조회수:332건)   


▲ 유의동 국회의원, 안동일 현대제철 사장, 정장선 평택시장(왼쪽 세 번째부터)이 평택 지역 공업계고 우수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관 협력 협약을 맺었다.


[데일리투데이 강인범 기자]  현대제철이 평택 공업계 고등학교 우수 인력 양성과 발전을 위해 장학금과 기자재, 특강 등을 지원키로 했다.


평택시와 현대제철은 8일 평택시청에서 정장선 평택시장 안동일 현대제철 사장을 비롯해 평택시 유의동 국회의원(바른미래당), 평택기계공고, 동일공고, 안중고 교장이 참석한 가운데 산··관 업무 협약식을 열고 현대제철이 향후 10년 동안 평택지역 3개 공업고에 36,000만 원을 지원하기로 합의했다. 현대제철은 내년부터 매년 3,600만 원을 지정 기탁할 예정이다.


현대제철은 장학금 지정 기탁과 함께 특강과 초청 견학을 통해 고교생들에게 산업현장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제철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데도 협력키로 했다.


협약에 따라 현대제철은 우선 학교 측이 선정한 우수 학생에게는 장학금을 지급하고 학교에는 각종 실습용 기자재를 지원한다.


또 현대제철에 재직 중인 석박사급 연구원 등이 정기적으로 학교를 방문해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며 제철소 견학도 함께 추진한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협약식에서 재정적인 지원도 필요하지만 꿈을 키울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지는 게 더 중요하다며, 학생들이 현장 경험을 통해 미래를 스스로 준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현대제철 안동일 사장은 철강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를 육성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물질적인 것보다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지원이 될 수 있도록 함께 고민하겠다고 답했다.



noah9191@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조회수:332건)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ailytoday.co.kr/news/view.php?idx=28804
디자인문구_List Page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