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조회수:148건)   

▲ 인천환경공단 김상길 이사장과 인하대학교 김창균 공과대학장이 협약 체결 후 참석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데일리투데이 강인범 기자]  인천환경공단은 6일 본부 대회의실에서 인하대학교 공과대학과 ‘연구개발 활성화와 기술혁신을 위한 산학 협력 협약’을 체결하였다.


양 기관은 이번 산․학 협력 협약 체결을 통해 환경분야의 상호 전문인력과 장비의 활용, 공동 연구 및 국가과제 수행에 적극 협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그동안 공단과 인하대학교는 ‘열플라즈마 소각재 용융연구’, ‘고도처리를 위한 침지식 일체형 막분리 생물반응조(MBR) 신규공정 확보연구’, ‘물․에너지․영양염류 순환형 혐기성 하․폐수 처리시스템 개발’ 등 단위사업별 산학협력연구를 진행했었으며, 이번 협약 체결로 올 8월에 설립된 인하대학교 미세플라스틱 연구센터에 공단이 참여 하게 되어 보다 다양한 분야에서 포괄적이고 활발한 교류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협약식에 참석한 김상길 이사장과 김창균 공과대학장은 “이번 협약체결을 통해 지역 내 전문기관 간의 인적․물적 교류와 공동 연구개발 노력으로 지역 환경문제 해결은 물론, 관련 기술개발을 촉진하는 첫 걸음이 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해 나가자.”면서 “더불어 지역 산업발전을 위해 관내 중소기업도 참여하는 방안도 적극 논의하겠다.”고 밝혔다.



noah9191@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조회수:148건)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ailytoday.co.kr/news/view.php?idx=2876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