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데일리투데이] 홍릉 '바이오의료클러스터' 1단계 완성…미래먹거리 전초기지 본격화
  • 기사등록 2019-11-06 17:44:22
기사수정 (조회수:176건)   


▲ ( 사진: 서울시 )


[데일리투데이 이정석 기자]  서울시가 홍릉 바이오의료 클러스터1단계 밑그림이 완성됐다.

 

서울시는 바이오의료 창업지원 컨트롤타워인 서울바이오허브’(동대문구 회기로 117-3)3개 동이 모두 완공, 바이오의료 산업 육성을 위한 본격 가동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교육컨설팅 등 스타트업의 성장과 사업화를 지원하는 산업지원동’, 연구개발(R&D)을 지원하는 연구실험동에 이어 협업소통을 위한 지역열린동5일 개관한다.

 

특히 시는 2단계로 2020‘BTIT 융합센터’, 2021글로벌협력동’, 2024첨단의료기기개발센터가 순차적으로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BTIT 융합센터IT기술이 융합된 헬스케어 기술연구와 제품개발을 지원하는 시설이다. 서울바이오허브 내 조성되는 글로벌협력동에서는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한다.

 

한편, 서울시는 5지역열린동개관식을 개최한다. 박원순 서울시장을 비롯해서 대학, 병원, 연구소 등 홍릉 유관기관, 글로벌 기업, 바이오산업 단체 등 200여 명이 참석하여 개관 축하 행사 및 기업 입주 환영식을 갖는다.

 

서울바이오허브는 홍릉 클러스터의 핵심시설로 5년 이하 바이오 스타트업의 창업지원 공간으로, 67개의 바이오의료 스타트업이 입주한다.

 

현재 연구개발, 컨설팅, 투자유치 등 사업 전주기별 맞춤형 지원프로그램이 운영 중이며, 존슨앤드존슨, 노바티스, MSD 등 글로벌 제약기업의 파트너링 오피스등이 유치될 예정이다.



good1985@empas.com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조회수:176건)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ailytoday.co.kr/news/view.php?idx=28711
디자인문구_List Page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