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데일리투데이] 주말, ‘비건 페스티벌’을 함께 즐겨요 - 서울시, 이번 주말 문화비축기지에서 ‘비건 페스티벌’ 개최
  • 기사등록 2019-11-01 14:50:41
기사수정 (조회수:237건)   


▲ ( 사진: 서울시 / 데일리투데이 사진부 DB )

[데일리투데이 황소현 기자]  서울시가 문화비축기지에서 국내 최대 비건문화축제, ‘7회 비건 페스티벌112일과 3일 양일간 개최한다.

 

비건 페스티벌은 세계 비건의 날인 111일을 맞아 월드비건(World began) 월드피스(World peace)’라는 주제로 세계 각국의 비건 축제와 함께 한다.

 

비건 페스티벌은 동물과 환경을 보호하고 기후변화의 위기에서 지구의 모든 생명을 지키고 평화 속에 공존하자는 주제를 전한다.

 

20165월 시작된 비건 페스티벌은 지금까지 총 8(서울 6/제주 2) 개최되었으며 600여개의 부스에 5만 명 넘는 방문객이 참여하고 있다. 최초의 비건 채식 문화축제로 비건문화 확산을 통해 환경보호, 동물권 존중, 소수인권 존중 등을 포함한 사회문제를 해결하고자 비영리로 운영되고 있다.

 

미국, 몽골, 영국 및 유럽 일부 국가와 대만 등의 비건 페스티벌과 연계하여 한국의 비건페스티벌의 소식을 세계에 알리고 향후 전 세계 동시에 개최하는 월드비건페스티벌을 준비하고 있다. 이번 축제에는 대만의 비건화장품 브랜드와 대만 아티스트, 그리고 스타일리스트가 참여하여 다양한 비건 화장품과 아트워크, 의류 등도 만나볼 수 있다.

 

비건 페스티벌의 대표적인 프로그램인 비건마켓에는 100팀이 넘는 부스에서 다채로운 먹거리와 의류, 화장품 등의 비건 생활제품을 만날 수 있다.

 

비건의 다양한 먹거리 체험을 할 수 있는 러빙헛코리아의 비건콩고기 제품들과 이번에 새로 출시될 태경농산의 비건 신제품 라인, 동물실험을 배제한 순수 식물성 비건 화장품 제품들, 전 세계를 누비는 비건타이거의 새로운 의류제품 등을 한 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축제에는 비건을 주제로 하는 다양한 워크샵과 강연 및 상영회 등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며, 페이스북(@vegankorea)과 인스타그램(@veganfestivalkorea) 계정을 통해 참가신청을 할 수 있다.



allen9191@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조회수:237건)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ailytoday.co.kr/news/view.php?idx=28598
디자인문구_List Page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